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설날음식에 대처하는 다이어트와 피부관리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1. 23. 10:13


설날은 우리 민족의 최대 명절로 여겨지며 세시풍속으로는 차례, 세배, 설빔, 덕담, 문안비, 설그림, 복조리 걸기, 야광귀 쫓기, 청참,윷놀이, 널뛰기,등 다양한 풍속이 아주 많이 이어져 내려 오고 있습니다.

설날음식에 대처하는 다이어트와 피부관리방법은 과식과 과음을 절제하면서 오랜만에 만난 친척과 친구들과 즐겁게 담소와 음식을 즐기는 것 입니다

그러나 막상 설날 오랜만에 친인척들이 한자리에 모여 풍성한 설날음식과 술로 밤새 놀다 보면 과식과 소화불량,설사,피부트러블등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 과음으로 인한 다이어트실패와 피부트러블등의 부작용이 많이 발생하고 있으므로 과음이나 음식조절등에 주의해야 하겠습니
다.

설날 음식으로는 떡으로 만들 수 있는 떡국, 떡만두국, 떡볶음, 떡찜, 떡산적, 떡잡채 등있으며 고기 음식으로 갈비찜, 사태찜,
생선점, 편육, 족편, 지짐으로 녹두빈대떡, 각색 전, 채소 음식으로 삼색 나물,겨자채, 잡채 등이 있으며 이들 음식은 대부분
름기가 가득해서 다이어트와 피부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살 안찌는 음식?? 살 안찌는 체질로 변하는 방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명절손님 접대로 녹차를 마셔 주게 되면 명절 기름기 많은 음식의 과다섭취로 체내에 쌓인 기름기를 제거해 주는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므로 다이어트와 투명한 혈색을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련글
비만 관리 방법?음주와 야식이 비만 관리에 미치는 영향!!
여성호르몬이 피부미용과 체중감량에 미치는 영향!!
다이어트,요요현상 원인과 해결 방법은??


설날음식에 대처하는 다이어트와 피부관리방법

    구  분    관련팁                                                 내      용
과음과 다이어트   <링크1>
 
알코올은 비어있는 열량(엠프티칼로리)이라고 하는데 이는 알코올이 영양소를 전혀 가지고 있지 않으면서도 많은 칼로리를 내기 때문이여 따라서 술과함께 안주를 많이 먹게 되면 비만해지고 안주없이 술 만 먹게 되면 오히려 저체중에 이르게 됩니다.
알코올은 섭취되는 열량 가운데 가장 먼저 소모 되려는 경향을 보이므로 술과 함께 삼겹살이나 장어 같은 기름기 많은 안주를 먹으면 알코올이 분해되어 에너지원으로 쓰이는 대신 나머지 영양소(삽겹살,장어등의 안주)는 고스란히 우리 몸 속에 남게 되는 것 입니다.
술자리에서 되도록 칼로리가 적은 과일안주를 선택하고 적당량을 마셔준다면 음주로 인한 비만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숙취해소에 좋은 구기자차는 탈수를 예방하여주고 진액을 보충해주며 갈근차는 갈증을 해소 해주는데 좋습니다. 
음식과 피부 트러블   <링크1>
  <링크2>
명절음식은 과다한 피지분비를 유발할 수 있으며 수면부족과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어 피부트러블을 발생하게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선한 과일과 나물음식을 많이 먹어 주고 쉬는시간 틈틈이 발을 눌러주는 발마사지와 눈과 볼을 지긋이 눌러주는 마사지를 통해 신진대사가 원할하도록 해줍니다.
체했을때  <링크1> 풍성한 음식을 급하게 먹거나 많이 먹었을때 소화가 잘되지 않아 체하게 됩니다.
이때 중완(가슴중앙부분)을 자극하거나 합곡(엄지와 검지사이)을 지압해주거나 잘 소독된 바늘로 손톱 바로 윗부분의 피를 빼주면 도움이 되며 소화를 도와주는 매실차를 마셔주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과식 했을때   <링크> 아로마 테라피음식을 급하게 먹거나 과식하게 되어 구토하거나 매스꺼운 증상이 일어나게 되었을때 라벤더,로즈마리,레몬등의 오일을 이용한 향기를 맡게 되면 속이 편안하게 진정되고 기분이 좋아 지게 됩니다.
 <링크> 로즈마리는 위장의 활동을 도와주어 소화를 원할하게 해주며 라벤드는 스트레스를 풀어주며 마조람은 위장을 진정시켜 주는 역활을 하게 되므로 적당한 오일을 준비하여 배꼽을 중심으로 원을 그리며 마사지를 실시하여 주게 되면 증상이 호전됩니다.
 <링크> 페퍼민트나 저먼 카로마일의 허브티는 과식과 과음등을 하였을때 소화를 도와주므로 마셔주게 되면 도움을 주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