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살 안찌는 음식?? 살 안찌는 체질로 변하는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5. 1. 10:02


살 안찌는 음식 이 있을 수 있을까요?

물런 기초대사량만 유지할 수 있을 정도의 아주 작은 양만을 먹게 된다면 어떤 음식을 섭취하더라도 살이 찌게 되지 않을 것 입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음식을 배불리 먹고 몸을 움직이지 않는 다면 아무리 음식의 종류가 칼로리 양이 적고 소화를 잘시키는 체질 이라 하더라도 살이 붙을수 밖에 없겠지요

살안찌는 체질
로 변하는 방법
중 위를 줄여주는 방법은 음식물을 조금만 섭취하는 소식 이라 할 수 있는데 의식적으로 먹던양을 많이 줄여주는 방법은 정말 힘든과정이 필요합니다.

하루 권장칼로리의 양은 사람에 따라 차이가 나지만 약1,000kcal ~2,000kcal 정도 되는데 운동의 양을 제외하고 단순히 먹는 것만을 가지고 살이 찌는 것을 판단한다면 개인의 차이에 따라 약1,000kcal ~ 2,000kal 이상을 먹게 되면 살이 찌게 되고 그이하를 먹게 되면 살이 빠지게 되는 것입니다.

주위의 몇분을 보면 정말 살안찌는 체질이 있긴 한 것 같습니다.

그런분들을 보면 공통적으로 조그만 일에도 신경이 아주 예민하고 음식을 섭취하는 양이 주로 많지 않으며 쉽게 포만감을 느끼고 하루 신체움직임이 대체로 많으신 분들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련글
1.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이 몸매관리에 미치는 영향!!
2.한방 다이어트,부위별 다이어트 원리와 특징!!
3.살빼는 최고의 방법??몸짱 아줌마 만들기!!

실제로는 많이 먹고 움직임이 없다면 살이 찌지 않는 사람은 없다고 보면 맞지만 성격,위의크기,생활환경상 살이 잘찌지 않을수 밖에 없는 체질은 있다고 봐야 겠지요.

근육운동을 하면 일시적으로는 살이 찌게 되지만 체중이 늘어난 것이지 지방이 증가한 게 아니며 근육이 늘면 유산소 운동시 지방을 더욱많이 연소시킬 준비가 되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운동시 처음에는 체중이 불어남에 두려워 마시고 근육운동과 유산소운동을 같이 하시게 되면 체중감량효과가 차츰 나타나게 되며 이후 체중 감량이 가속화 되어 만족스런  결과를 이루어 내시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살안찌는 체질로 변하는 방법

    구 분     관련팁                                          상 세 내 용
근육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이 몸매관리에 미치는 영향!!
근육이 감소하는 것은 곧 지방의 증가를 의미 할정도로 근육의 역할은 기초대사량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근육의 대사 입니다.근육은 먹은 음식물을 수분과 열 그리고 에너지로 전환하는 능동적인 세포 조직 이여서 근육의 양이 늘어나면 기초대사량도 그에 비례하여 증가 합니다.
체온 다이어트와 땀의 관계 욕조에 따뜻한 물을 받아두고 한동안 앉아 있으면 신진대사 기능이 높아지기 때문에 자동적으로 기초대사량이 높아지게 되어 다이어트의 기능을 하게 됩니다. 
육류 음주와 야식이 비만 관리에 미치는 영향!!
육류는 소화효소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대사를 방해하고 산성 물질을 축적시킬 수 있으므로 육류를 섭취할 경우에는 채소를 많이 먹어주어 소화효율을 높여주도록 합니다.
식사습관  올챙이 뱃살 → S라인 몸매로 변신방법
천천히 먹게 되어 작은양의 식사라도 포만감이 빨리오므로 식사량이 줄게 되며 필요이상으로 많은양을 섭취하는 일이 없게 됩니다.
식사순서 사과, 피부관리와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씹는 행동 자체가 포만감을 주게 되므로 식사시 많이 씹어야하는 단단한 음식부터 먹어 빨리 포만감을 얻도록 하고 신 음식을 먹어주어 혈당치가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을 막아주어 체지방이 느는 것을 예방해 주도록 합니다.
음식온도 아랫배 비만 개선방법
따뜻한 음식부터 먹게 되면 뜨거워서 천천히 먹게 되며 몸의 대사가 충분히 높아져 먹는양도 줄일 수 있으며 작은양으로도 포만감이 느껴지게 됩니다.
변비개선    
    <링크2>
찬 음식을 많이 먹어서 뱃속이 차갑게 디면 위나 장의 운도잉 흐트러져 기초대사가 저하되고 변비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몸을 따뜻하게 해준후 위와 장의 움직임을 원할하게 하는 배꼽에서 손가락 세 마디 위와 아래, 그리고 배꼽 양 옆으로 두 마디 옆을 자극 해주는 마사지를 하면 도움이 됩니다.
수면    정상적인 밤시간대의 깊은수면은 피부재생과 근육의 합성을 촉진하는 성장 호르몬이 분비되고, 근육의 합성이 활발해지며 자율신경의 밸런스가 정돈되어 다음 날 대사량을 확실하게 높여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베타글루칸  한방다이어트
   
   <링크2>
1주 노폐물배출 체중감량, 2주 목표체중 급속감량, 3주 요요체질 차단 S라인 체질 완성의 3주간의 빠른 신체변화를 이루게 하며 같은양을 먹더라도 베타글루칸과 함께드실경우 체중증가량이 훨씬 적아 집니다.
여성 호르몬   빠른 효과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2주 완성 단기 프로그램이 있으며 중년여성의 빼기힘든 살을 천연한방요법을 통해 요요없이 건강하게 살을 빼주는특별한 감량프로그램으로 중년여성을 위한 체중감량 프로그램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