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제조사가 같은 화장품을 사용하는 이유!!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12. 8. 14:51


색조 화장품은 다른 제조사의 제품 들을 섞어서 사용하게 되어도 별다른 영향이 없겠지만 기초 화장품 종류는 같은 회사제품으로 통일하시는게 좋습니다.

스킨과 로션을 어떤 회사 제품에 한 라인을 쓰도록 권장하는 이유는 제품에 대한 판매에도 목적이 있겠지만 피부에 주는 좋은 효과를 좀더 극대화 시키기 위해서 입니다.

예를 들어 세안제를 a브랜드로 사용하고 스킨을b,로션을c 브랜드 이런식으로 사용하게 되면 아무래도 기능성에 관한 효과가 떨어지고 민감한 피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평소에 사용하던 화장품중 한가지를 모두 사용하게 되었다면 사용을 중지하여 보고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될 제품이라면 오히려
사용하지 않는 것이 피부건강에 좋을 수 있으므로 화장품의 남용을 주의 하여 줍니다.

보통 기초 화장의 순서는 스킨- 아이크림-에센스-로션-크림 순서 입니다.입자가 큰 것을 먼저 바르게 되면 뒤에 흡수될 입자가 작은 화장품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입자가 작은 순서 대로 발라주고 한 단계 바르고 나서 흡수되는 시간까지 기다렸다가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장품 구입요령과 사용 방법

1.샘플의 사용
처음 사용해 보는 회사의 제품일 경우 제공해 주는 샘플을 어느정도 사용한 후 피부트러블이나 기타 이상이 없을 경우 사용하도
록 하며 여러개를 한꺼번에 구입할 경우 한제품씩 테스트 해본 이후 사용한 이후 사용하도록 해야 합니다.

2.화장품의 남용
피부상태에 따라서 사용하지 않아도 될 화장품을 과용하여 사용하게 된다면 오히려 모공을 막고 피부호흡을 방해하게 되어 피부
건강을 해칠 경우가 있을수 있으므로 사용하지 않아도 될 화장품은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3.유통기한
제조일자와 유통기한을 살펴보고 보통 기초화장품의 경우 개봉전 3년 개봉후 1년 정도 사용 하여도 무방하므로 오래된것은 애초
에 구매하지 말도록 하며 개봉하여 사용하다 오랜 기간 방치한 화장품이 있다면 아까워 하지 말고 폐기하도록 하며 혹 청소용이나 다른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면 사용하도록 합니다.


화장품을 구매할때 기능성을 확인하도록 하여 화이트닝,보습,영양공급등 다양한 기능성중 본인이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기능성을 함유하고 있는 화장품을 구매 하도록 하여 별도의 기능성 화장품을 사지 않도록 합니다.


관련글

2009/11/30 - [피부관리] - 미백 화장품,피부를 확 바꿔줄까요??
2009/11/07 - [피부관리] - 화장하고선 안했다고 하는 여성의 심리!!
2009/10/21 - [피부관리] - 스킨 눈밑에 발라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