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건조한 가을 윤기있는 입술 만드는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10. 8. 06:02

날씨가 춥고 건조한 계절이 되면 외부에 노출되어 있고 점막으로 이루어진 입술은 외부의 환경이나 자극에 쉽게 껍질이 벗겨 지고 거칠어 지고 건조해 지기 쉽습니다.

입술은 신체의 노출되어 있는 다른 부위와는 달리 땀과 피지가 분비되지 않는 점막으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외부환경에 적절히 컨
트롤 하지 못하게 되므로 몸이 피곤하거나 건조한 계절과 추운날씨에 쉽게 상처가 나고 입술점막이 손상되기 쉽고 일단 손상된 입술점막은 새점막이 나와야만 치유가 되므로 상처가 발생되기 전에 예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입술이 건조해 진다고 해서 의식적으로 침을 발라 주게 된다면 침이 증발하면서 입술의 온도와 수분을 빼앗아 가게 되므로 의식적으로 침을 바르는 버릇을 들이지 마시고 립글로즈를 발라 주도록 하며 이미 각질이 발생한 입술에 각질을 억지로 떼어내게 된다면 상처가 더욱 커지고 세균에 의한 감염이 발생 될 수 있으므로 주의 해야 합니다.



by notsogoodphotography 저작자 표시

건조한 날씨에 촉촉한 입술 만드는 방법!!

1.입술보호
외출시 립글로즈를 발라주고 마스크등을 착용하여 외부의 온도변화와 건조함으로 부터 입술을 보호해 줍니다.    

2.각질제거
따뜻하게 데운 스팀 타올을 입술위에 올려둔후 5분쯤 경과한후 타올을 제거한 후 면봉을 사용하여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 주고
립크림을 입술에 충분한 양을 바른후 랩이나 깨끗한 손수건으로 씌워둔후 10분쯤 경과한후 랩을 제거한후 화장솜으로 입술을 닦아주면 립크림과 함께 각질이 깨끗이 제거됩니다.

3.영양공급
세안후 유분이 포함되어 있는 영양크림을 발라주거나 꿀을 발라준 후 10분 정도 랩으로 씌워준후 미지근한 물로 씻어주게 되면
각질발생 없는 촉촉한 입술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4.지압과 마사지
입술 마사지를 실시하게 되면 혈액순환이 원할하게 되어 입술색이 좋아지고 각질의 발생이 줄어 들게 됩니다.입술크림을 입술주
위에 듬뿍 발라준 후 손가락을 이용하여 입술부위를 원을 그리듯 부드럽게 마사지 하면서 입술과 입술주위를 부드럽게 눌러주는 동작을 2~3분 정도 실시한 후 화장솜을 이용하여 입술크림을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5.립스틱 클린징
입술전용 클렌저를 화장솜에 묻힌후 입술에 잘스며들게 해준후 립 메이커업 찌꺼기가 입술에 남지 않도록 여러번에 걸쳐 꼼꼼히
닦아내 주도록 하며 입술에 심한 자극을 주게 되면 입술이 건조해지고 잔주름이 생길수 있으므로 주의하도록 합니다.

식사후 거친 티슈로 입술을 닦아내는 행동은 점막에 상처를 주고 입술을 건조하게 만들게 되어 입술건강에 좋지 않으므로 주의 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