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나이에 진한 화장을 하게 되면 피부노화가 빨리 온다 거나 성인도 화장을 하면 할 수 록 피부노화가 빨리 온다는 것 은 관리부족에서 올 수 있는 여러 부작용을 이야기 하는 것 입니다.
피부노화가 빨리 온다는것은 피부 탄력과 수분이 부족해져 주름도 많아지고 각질층도 거칠어진다는 것 입니다.따라서 화장품을 통해서 피부에 수분과 탄력을 주어야 하는데 화장품의 원료인 화학제품의 작용에 의한 인위적 조작은 오히려 건강한 피부를 해칠 우려가 있다는 것 입니다.
피부타입을 무시한 무분별한 화장품의 남용은 피부트러블을 일으키게 되며 이런 부작용으로 결국 피부노화를 일으키게 됩니다.청소년기의 피부와 20살의 피부는 많은 차이가 나게 되어 청소년기에 비해 성인의 피부는 유분도 많이 적어지고 여드름도 사라지게 되어 이때 사용하는 화장품의 종류도 많이 달라져야 하므로 피부타입에 맞는 화장품의 선택은 매우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청소년들의 잘못된 화장
1.경험의 부족
경제적문제나 화장품을 선별할 수 있는 경험이 부족하기 때문에 본인 피부에 맞지 않는 제품을 사용한다거나 저급품의 품질을 사용하게 됨으로써 피부에 트러블이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2.모공의 막힘
호르몬의 변화와 피지분비가 왕성한 시기에 메이크업 제품 으로 얼굴을 덮게 된다면 피지와 화장품이 섞이게 되어 모공을 막게 되며 그에 대한 부작용으로 여드름,뽀루지와 같은 피부트러블이 발생할 가능성이 많이 있습니다.
3.클렌징
클렌징을 깨끗하게 실시하여 주지 않게 되면 땀과 화장품찌꺼기등이 엉켜붙어 모공을 막고 피부호흡을 막게 되어 피부트러블을 발생하게 됩니다.
4.피부건강
중,고등학생의 피부와 같이 성장이 끝나지 않은 피부에 화장을 하게 된다면 정상적인 피부의 기능인 유분과 수분의 조절능력등이 저하 될 수 도 있습니다.
성인들의 잘못된 화장
1.피부의 변색및 색초침착
잦은 화장으로 인한 피부가 투명함을 잃게 되어 칙칙해지며 오랜기간 잘못 사용 되어온 메이커업 방법으로 유수분의 발란스가 맞지 않아 뽀루지나 여드름등이 발생하게 되고 이것을 오염된 손으로 만지거나 짜게 되어 결과적으로 2차 적인 색소침착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2.피부타입의 변화
오랜기간 화장의 영향으로 인하여 피지와 땀,노폐물과 화장품과 먼지 성분등이 엉켜붙어 지속적 오랜시간 피부에 영향을 미치게 되어 피부타입의 변화를 가져 오게 됩니다.
아직 성장기에 있는 청소년 에게 적당한 화장 이란 세안후 부족해 질 수 있는 유수분을 보충 할 수 있는 스킨,로션 정도와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자외선차단제 정도 라고 보면 적당하며 나이가 많아지게 되면 맨얼굴의 피부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주어 피부건강을 유지하도록 해줍니다.
사실 화장은 하면 할수록 더하게 되는 것 이라서 화장에 얼굴을 의존하게 되어 피부노화를 부추기게 되는 악순환이 반복될 수 있습니다.많은 돈을 들여 화장품을 바르는것 보단 시간을 가지고 꾸준히 기초 피부 가꾸기에 공을 들여 건강한 피부를 가꾸어주는것이 훨씬 유리하다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