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관리

비가오면 우울해지고 뼈마디가 아픈이유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예또보 2018.11.21 16:39

비가오면 우울해지고 뼈마디가 아픈이유

오늘은 가을비가 오면서 대지를 촉촉히 적셔주면서 가을이 점점더 깊어지는 시즌입니다.

비가오면 많은 분들이 우울한 기분을 느끼게 되는 경우가 있으며 뼈마디가 아픈 경우가 있으신것 같습니다.

이런식으로 비가 오는날에는 기분이 우울해지는 경우들이 있는것 같습니다.

비가오면 대부분 우울해지는 기분이 들게 되는 경우가 많으시고 특히 나이드신 분들의 경우 뼈마디가 아픈경우들이 많은것이 현실이기도 합니다.

 

비가오면 우울해지는 기분 원인

비가 오는날은 햇빛이 없으니 사방이 어둡게 됩니다.

화창하고 맑은날보다 상대적으로 비가 오게 되어서 어두운 하늘을 보게되면 아무래도 기분이 우울한 경우들이 많아질 수 있습니다.

비가 오면서 들려오는 반복적인 빗소리는 일종의 강한 비트음악 소리와 같은것 입니다.

비트음을 계속적으로 들으면 몽환적인 심리현상이 나타나게 되며 비가 오는날이면 일상과 다른 심리적 변화가 오는것 입니다.

물론 비가 오는날에도 마음먹기에 따라 기분을 조절 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보여지고,들려지고,느껴지는것에 쉽게 반응하는것이 또한 사람 이므로 비가 오는날에는 우울해지기도 하고 쉽게 감성에 빠져들게 하는것입니다.

유용한 싸이트 http://mh-haksa.com/

비가오면 뼈마디가 아픈이유

특히 비가오면 나이드신분들의 경우 뼈마디가 아프다고 하시며 젊은사람들도 예전에 수술했던곳이 따끔거리며 아프기도 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과학적으로 설명 할수 있습니다.

지구상의 존재하는 모든것들은 기압의 영향을 받고있습니다.

기압은 우리몸을 약400N의 힘으로 누르고 있는데 우리몸이 평소 잘느끼지 못하고 있는이유는 우리몸 내부에서 밖으로 밀어내는 기압의 힘이 외부에서 우리몸을 누르고 있는 힘과 같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미미한 기압의 변화가 생길때가 있는데 고기압일때에는 누르는힘이 세고 저기압일때는 반대로 누르는 힘이 약해 집니다.

보통 비가 오거나 날씨가 흐린것은 저기압의 영향인데 저기압의 경우 몸안의 기압이 주변의 기압보다 아주약간 높아지게 됩니다.

이런 현상으로 인하여 내부에서 외부로 몸이 팽창하려고 하는데 이런과정에서 몸의 약한 부분이 아프게 되는것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