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 폭염발생시 행동요령
요즘 지속적으로 폭염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인데 특히 건강유의 해야할 사항이며 한여름 폭염발생시 행동요령 제대로 알아야할 것이며 실천하도록 하셔서 건강한 생활을 하는데 만전을 기해야할 것 입니다.
특히 한여름 폭염발생시 행동요령으로 일반 가정에서는 야외활동을 최대한 자제하고, 외출이 꼭 필요한 경우에는 창이 넓은 모자와 가벼운 옷차림을 하고 물병을 반드시 휴대합니다.
물을 많이 마시고,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나 주류는 마시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며 특히 무더위에 냉방이 되지 않는 실내는 햇볕을 가리고 맞바람이 불도록 환기를 합니다.
주의해야할 사항으로창문이 닫힌 자동차 안에는 노약자나 어린이를 홀로 남겨두지 않습니다.
거동이 불편한 노인, 신체허약자, 환자 등을 남겨두고 장시간 외출할 경우에는 친인척, 이웃 등에 보호를 부탁합니다.
현기증, 메스꺼움, 두통, 근육경련 등의 증세가 보이는 경우에는 시원한 곳으로 이동하여 휴식을 취하고 시원한 음료를 천천히 마십니다.
폭염발생시에 특히 휴식시간은 장시간 한 번에 쉬기보다는 짧게라도 자주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야외행사, 스포츠경기 등 각종 외부행사를 자제하는 것이 좋고 점심시간 등을 이용하여 10~15분 정도의 낮잠으로 개인건강을 유지합니다.
직장인들은 편한 복장으로 출근하여 체온을 낮추도록 노력합니다.
외부에 외출 중인 경우나 자택에 냉방기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가장 더운 시간에는 인근 무더위 쉼터로 이동하여 더위를 피합니다.
한여름 폭염발생시 쉴 수 있는 무더위 쉼터는 각 시청, 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평소에 위치를 확인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연일 폭염발생으로 무더위를 견디기 상당히 힘든 부분이 있는데 폭염으로 인한 여러가지 상황 무더위 건강에 유의해야 할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