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세안만 잘해도 피부노화 늦출수 있습니다.!!!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5. 21. 10:38

우리 생활에 있어서 물은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필수 자원 입니다.피부 미용에 있어서도 충분한 수분 섭취는 기본이라 할수 있으며 세안역시도 물이 가장 중요한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세안시 다른 중요한 사항은 없을 까요? 같은 물로 최적의 세안효과를 낼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물런 씻는 방법과 세안제등도 중요하지만 이보다 더욱 중요한것은 물의 온도입니다.물온도 를 적절히 조절해 줌으로써 피부탄력을 좋게 해주며
피부노화를 늦쳐 줄 수 도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의 온도에 따른 피부반응.

1).수증기
장점 : 땀과 피지분비가 잘되며 각질제거,노폐물등을 쉽게 배출할 수 있습니다.
단점 : 모공과 혈관이 지나치게 확장되며,피부의 탄력을 저하 시킵니다.

2).36도 이상의 물
장점 : 세정효과,각질제거 효과 좋으며 혈액순환도 원활하며 씻고난후 개운한 느낌이 납니다.
단점 : 모공과 혈관이 확장되며 피부의 탄력이 저하됩니다.

3).20~36도의 물
장점 : 세정효과및 각질제거 용이 하고 적당한 혈관확장및 혈액순환이 원할합니다.

4).15~20도
장점 : 세정효과 및 각질제거 효과가 나타나고 피부에 안정감을 줍니다.

5).10~15도
장점 : 긴장감과 탄력을 줍니다.
단점 : 세정효과가 좋지 않습니다.

6).10도 이하
장점 : 피부를 진정,긴장감을 줍니다.모공이 수축되면 화장이 잘 받고 또 파우더에 있는 납성분이 얼굴에 직접적으
로 투입되는 효과가 현저히 떨어집니다.
단점 : 모공 수축의 효과는 매일보는것이 아니며 세정효과및 각질제거 효과는 거의 없습니다.

세안시 같은 온도로 씻고 헹구는 세안을 할경우 보다 적절히 물온도를 조절하여 씻고 헹구는 세안을 할경우 피부는 세정효과와 씻고난후 개운
함을 동시에 줄 수 있으며 또한 피부에 긴장감과 탄력을 줄 수 있습니다.

이상적인 세안법

1.20~36도의 따뜻한물에 클렌저를 사용하여 모공속 노폐물까지 깨끗이 제거해 줍니다.
2.10~15도의 차가운물로 얼굴에 남아있는 클렌저를 여러번 헹궈주며 모공과 혈관을 수축시켜 줍니다.
3.수건으로 두드리듯 물기를 제거하고 즉시 스킨과 로션을 발라 주어 피부에 유분및 수분을 유지 시켜 줍니다.

일주일에 한번정도 스팀타올 이나 뜨거운물로 세안후 차가운물로 여러번 헹궈줌으로써 피부의 긴장감을 풀어주고 노
폐물도 깨끗이 제거해주며 또한 피부의 탄력을 살려 줍니다.

그외 기능성으로 일주일에 한두번정도 따뜻한 물로 녹차세안,식초세안,쌀뜨물세안 등자신의 피부에 맞게 적절한 세안을 해주시면 특별한 경제적 부
담이 없어도 피부미인이 되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