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보리의 효능-피부관리와 다이어트에 좋은음식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9. 27. 06:03


예전부터 많은 분들은 잡곡이 건강에 상당히 좋은것으로 잘알려져 있으며 특히 보리의 효능은 피부관리와 다이어트에 상당히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은 건강을 항상 염두해 두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으시고 보리와 같은 잡곡으로 식사를 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보리의 효능을 살펴본다면 비만개선,피부미용,변비치료등의 다양한 몸에 좋은 기능들이 있어서 보리를 먹게 된다면 우리몸에 매우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과거에는 먹을게 많이 부족해서 보리밥을 해다 먹곤 했지만 요즘은 건강을 위해서 혹은 다이어트와 피부관리를 위해서 보리,잡곡밥을 먹고 있는 실정입니다.

추억에 젖어서 혹은 건강을 생각해서 보리밥을 드시는 분들도 많으신데 한방에서는 보리를 맥아 라고도 부르기도 하면서 몸에 좋은 약재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리의 효능으로 피부관리와 함께 다이어트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피부관리


보리효능으로 피부관리에도 좋은 효과를 가져다 주는데 본초강목에서도 보리의 효능은 안색을 좋게 하고 피부관리에도 좋아서 피부를 매끄럽고 곱게 해준다고 기록이 되어있습니다.

피부가 좋지 않다면 보리밥을 먹게 된다면 소화도 잘되고 노폐가스가 외부로 잘빠져나가게 되면서 피부가 좋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보리효능 가운데 매우 효과가 좋은 변비치료에 대한 부분이며 보리를 섭취하게 된다면 변비예방과 변비치료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이외에도 보리는 성인병을 예방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음식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의 섭취를 위해서 상당한 노력을 기울이고 계신것이 현실입니다.

보리효능으로 다이어트의 효과가 있는데 보리의 효능으로 몸속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며 또한 보리밥을 먹었을 경우 실제로 소화가 매우 잘되고 장기능의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보리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따라서 보리는 장의 배변량을 늘려주고 소화도 매우 잘되게 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보리의 유익한 효과로 인해서 비만개선과 함께 다이어트에 매우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