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의 아기들은 너무 잘먹고 영양이 풍부한 상태에서 자라기 때문에 의외로 소아비만 증상이 예전에 비해서 많이 발생할 수 있는 환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기가 소아비만 증상을 보인다면 엄마들은 아기의 소아비만 원인을 파악하고 이후에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봐야할 것 입니다.
소아비만 증상이 두려운 이유는 무엇보다 성인 비만으로 이어지게 되면서 여러가지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것 이며 엄마들은 신경써서 아기의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야 할 것 입니다.
무조건 아기가 많이 먹고 잘자라는 것을 바라기 보다는 보다 건강하게 표준체형으로 아기가 잘자랄 수 있도록 엄마들의 최선의 노력이 필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소아비만 원인과 증상
소아비만 원인은 주로 음식의 서구화 현상과 함께 아파트의 생활화및 움직임이 부족하고 스트레스가 많아지는등의 원인으로 인해서 비만증상이 나타날 수 있게 됩니다.
소아비만 증상은 같은 신장을 가진 아기들의 표준체중에 비해서 20% 이상 더 체중이 나가는 경우에 비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기의 골격이 크고 근육조직이 매우 풍부한 아기의 경우 체중이 더 나갈 수 있으므로 이를 비만으로 오해해서는 안되며 살이 찌는 아기를 바라보며 엄마들은 크면서 빠지겠지 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기의 살이 많이 찌고 2세가 되어서도 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소아비만으로 이어지고 이후에 성인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게 됩니다.
소아비만 다이어트 방법
소아비만 다이어트 방법을 무조건 강제로 실시하거나 많이 우는데도 억지로 시켜서는 안되며 차츰 훈련과 함께 아기가 자연스럽게 다이어트 되도록 스트레스를 주지 않도록 해야할 것 입니다.
특히 소아비만 다이어트 방법을 실시하는 목적이 단순히 살을 빼는 것이 아니라 무엇보다 아기의 성장에 염두해 두어야할 것 입니다.
밥의 양의 줄이더라도 성장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가 골고루 포함되어야 하며 칼로리는 줄여주고 음식은 잘 챙겨서 먹여야 하며 채소와 고기를 골고루 잘 먹여주어야 할 것 입니다.
아기에게 너무 심하게 많은 운동을 시키게 되면 허기가 지고 더 먹게 될 수 있어서 살이 더 찌게 될 수도 있으며 몸무게는 그대로 유지시키면서 아기가 자라면서 날씬해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매일 꾸준히 운동을 시켜야 하며 특별한 운동도 좋지만 일상적인 생활과정에서 운동을 생활화 하도록 노력해야 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