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피부관리

여름휴가 자외선에 지친 피부관리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8. 17. 06:02


여름휴가를 다양하게 즐기고 특히 여름 무더위를 이기기 위한 방법으로 수영장이나 해수욕장및 계곡등에서 물놀이를 즐기시는분들이 많으십니다.

여름휴가 동안에는 대부분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경우가 많고 피부가 자외선에 그대로 노출되어 일광화상을 쉽게 입을 수 있어 피부관리가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일광화상이란 피부가 자외선의 영향을 받아 빨갛게 달아오르고 화끈거리고 심하면 피부각질이 벗겨지거나 물집이 잡히게 되는 현상입니다.

일광화상을 입게 된다면 며칠이 경과한 후 검은색소가 피부에 올라오면서 피부가 그을리고 기미,주근깨,피부주름등이 발생하기 쉬우며 피부 조기 노화를 일으키게 됩니다.

여름 휴가를 즐기신후 자외선의 영향을 받은 피부관리방법으로 피부 진정시켜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름휴가를 보낸후에 자외선에 지친 피부관리방법으로 피부 탄력과 영양을 지켜 주어 건강하고 투명한 피부를 지켜 주게 됩니다.

 



 

자외선에 지친 피부관리방법


자외선의 영향을 많이 받은 피부는 진정을 시켜 주는 것이 중요하며 일광화상을 입었을 경우 부위를 찬물이나 얼음을 이용해 피부를 진정시켜 줍니다.

증상이 미약할 경우 오이나 감자를 이용한 천연팩으로 피부진정과 미백을 동시에 잡을 수 있습니다.

냉장 보관해둔 오이나 감자를 슬라이스 하여 피부에 올려주셔도 되지만 강판에 갈아서 꿀이나 밀가루등을 첨가시켜서 팩을 해주시면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하지만 물집이 잡힌 심한 일광화상의 경우 2차 감염의 우려가 있으므로 함부로 손대지 마시고 피부과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평소에도 피부관리를 위해서는 많은 물을 마셔주면 피부에 좋습니다.

특히 여름휴가시 야외활동을 많이 하시면서 땀을 많이 흘리고 수분이 부족해진 피부는 거칠어 지기 쉽습니다.

이때 평소보다 많은 수분을 섭취하여 주도록 해주고 수분크림등을 피부에 듬뿍 발라주시면 건조해질 수 있는 피부에 수분을 공급할 수 있으므로 좋습니다.

여름 휴가를 바닷가나 계곡등 물놀이를 하는곳으로 선택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계신데 모래나 바닷물에 햇빛이 반사되어 자외선의 영향을 상당히 많이 받게 됩니다.

따라서 물놀이 시에도 선크림은 반드시 발라주시고 한시간 정도마다 덧발라 주도록 해야합니다. 




여름휴가후 피부관리방법


여름휴가전후 피부진정과 수분공급에 탁월한 효과가 잘알려진 천연팩은 그효과가 명성에 걸맞을 정도로 좋습니다

미백과 수분공급으로 너무 잘알고 계시는 감자팩,오이팩 이외에도 수박껍질팩,알로애즙팩,쌀뜨물팩,녹차팩,키위팩,레몬팩등은 피부미백과 수분공급및 영양공급에 좋은 효과가 있으므로 피부특징에 따라 잘 활용해주시면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피부가 평소보다 많은 노출로 인해 자외선과 외부영향을 많이 받은 상태 이며 수분과 유분이 부족해지기 쉽습니다.

이때 수분과 유분이 풍부한 바디로션을 충분히 발라준 후 수면을 취하는 것 이 좋습니다.






자외선 노출로 인한 피부반응으로 각질이 벗겨지게 되는 경우가 많고 이때 무작정 각질을 손으로 벗겨 내지 마시고 자연스럽게 벗겨 지도록 놔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가 벗겨지는 부위에 수분기를 두드려 발라주시면 피부자극이 작아 집니다.

햇빛의 강한 자극에 머리카락이 그대로 노출 됩니다.

자외선에 머리카락이 노출되면 머리카락의 주성분인 케라틴 단백질이 손상되어 푸석해지고 윤기를 잃기 쉽습니다.

또한 멜라닌 색소가 파괴되어 모발이 색깔이 옅어지기도 합니다.

휴가를 즐기실때 모자를 착용하거나 양산을 착용하고 다니는 것이 자외선을 차단하는데 좋습니다.

여름휴가를 보낸후 머리카락의 단백질을 보충하기 위해서는 달걀의 흰자만 거품을 내어 머리카락에 발라주고 20분후 찬물에 감아주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