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많아지면서 가장 많은 주름이 발생하는 부위가 아무래도 눈가주위 피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눈가 주름과 함께 피곤하거나 컨디션이 좋지 않는날에는 주로 눈가주위의 피부가 좋지 않게 되는데 이를 잘 관리 해주어야합니다.
나이가 많아지면 주름이 발생하게 된다는 것에 대해 자연스런 현상으로 받아들일 수 있지만 여성이라면 좀더 민감하게 반응하고 좀더 젊고 아름답게 오랜시간 유지하고 싶은 생각이 누구에게나 있습니다.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눈가주름을 예방하기 위해 꼼꼼한 세안을 통해서 눈가 주위의 화장품 찌꺼기나 기타 불순물을 없애주고 평소에 자외선의 영향을 줄여주어야 합니다.
또한 기본으로 눈가피부를 위한 기능성화장품인 아이크림을 발라주게 된다면 눈가 주름을 예방하고 다크서클등의 피부트러블을 어느정도 예방할 수 있게 됩니다.
나이가 많아지면서 발생하는 주름의 경우 표정을 짓지 않았을 경우에도 미세하거나 굵은 자국이 남아 있게 되면서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보이게 되는 효과가 있으므로 주름의 발생을 최대한 늦쳐주는 것이 유리한 피부관리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신체는 일반적으로 20대에 들어서면서 노화하기 시작하며 이때 가장 먼저 주름이 발생하는 부위는 얇고 피지선이 거의 없는 눈가피부라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의 피부는 20대가 되면서 서서히 노화가 시작되기 시작하므로 이때 부터 피부관리를 시작해줘야합니다.
특히 눈가 피부는 피지선이 거의 없고 피부가 얇기 때문에 가장 먼저 주름이 잡히는 부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20대가 접어들면서 눈가 주름을 예방하기 위해 아이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피부관리에도 순서가 있으며 아이크림 바르는 순서는 스킨 - 아이크림 - 에센스 - 로션 - 크림 의 순서로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에 스며드는 순서대로 화장품 입자가 작은것 순서대로 발라주게 된다면 화장품이 피부에 흡수되기에 더욱 좋은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입자가 작은 순서대로 화장품을 발라주는 것 입니다.
먼저 화장품의 순서를 한단계씩 발라주고 1분 정도 경과후 또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등 피부에 흡수되는 시간을 어느정도 주고 난 이후에 발라주는것이 유리합니다.
눈가주름 관리방법으로 기본이 되는 부분은 평소에 자외선의 영향을 최소한으로 줄여주는 방법입니다.
또한 눈가주름예방법으로 아이크림을 꾸준히 발라주어야 하는데 대부분의 화장품의 기능으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수분과 유분의 밸런스 입니다.
눈가주름을 예방해주는 역할을 하게되는 아이크림 역시도 피부타입에 맞도록 수분과 유분의 조절을 잘해주어야 하는 부분의 기능이 매우 큽니다.
눈가주름의 가장 큰 원인역시 수분의 부족 다음이 유분의 부족이라 할수 있습니다.
눈가주름에 대한 관리방법으로 가장 좋은 방법중 아이크림의 사용 역시 수분과 유분의 적절한 공급이라 할 수 있으며 건성피부라면 수분이 많은 제품을 사용하도록 하고 지성피부역시 적당한 아이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크림으로 눈아래 부분을 발라주고 바르고 난 이후 피부에 잘 흡수 될 수 있도록 톡톡 두드리면서 마사지 하듯 발라주면 됩니다.
얼굴피부 전체에 아이크림을 발라도 되지만 기능성 화장품의 경우 비싸고 양이 적기 때문에 눈가 피부에만 발라주는 것이 유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