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장마철 피부관리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7. 6. 06:02


요즘 장마철 습도가 매우 높아지면서 피부관리에도 상당히 신경을 써주어야할 시기 입니다.

아무래도 높은 습도로 인해서 세균의 활동이 매우 많고 또한 습하고 불쾌한 장마철 건강관리와 함께 소홀해질 수 있는 피부관리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장마철 피부관리 방법을 소홀히 할 수 있는데 이는 습한 날씨에 세균의 번식이 왕성하고 밤낮의 온도차이가 심해서 감기에도 쉽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실내에는 습하고 더운 환경으로 인해서 냉방기의 가동으로 인해서 실내외 온도차가 커지면서 건강관리에 특히 주의해야할 부분입니다.

장마철에는 특히 실내외 온도차이가 너무 심하게 나지 않도록 실내온도를 적당히 조절해주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또한 땀을 많이 흘리는 계절에 특히 피부관리에 신경을 써주어야 할 것 입니다.

장마철에는 높은 습도와 높은 온도로 인해서 피지의 발생도 많고 화장품찌꺼기가 모공을 막거나 빗물과 땀먼지등의 발생이 많아서 특히 피부트러블을 발생이 많아지는 계절 입니다.

 

장마철 피부관리


계속해서 비가 내리는 장마철에는 습도가 급격히 높아지게 되면서 피부에 먼지가 쉽게 부착되기 쉽고 이로 인해서 화장품찌꺼기와 땀과 함께 먼지가 피부의 모공에 쉽게 부착되게 됩니다.

장마철 높은 습도와 적당히 높은 온도는 세균이 쉽게 번식하고 활동이 왕성하게 되면서 곰팡이나 세균이 평소에 비해서 훨씬 많이 증가하게 되면서 피부에 아무래도 좋지 않은 상황을 만들게 됩니다.

여름에 높은 온도와 습도로 인해서 피지 분비량이 매우 많고 땀의 발생이 많아지게 되고 피부내부의 수분량은 오히려 줄어들게 되면서 피부트러블의 발생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장마철의 환경은 각종세균의 활발한 활동으로 인해서 피부에 기생할 수 있는 세균 역시도 활발히 활동하게 되면서 여드름이나 뽀루지등의 발생과 함께 각종 피부트러블의 발생이 많아지게 됩니다.





장마철 피부관리방법


피지의 분비가 많아지는 장마철에는 특히 피부관리에 각별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비가 내리는 가운데 외출을 할 수 밖에 없고 빗물이 피부에 묻을 수 있는데 빗물이 묻은 피부를 그냥 방치하게 된다면 아무래도 먼지와 땀과 화장품찌꺼기등이 엉켜 붙어서 피부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가 내리든 내지지 않든 여름에는 특히 외출후 깨끗한 세안으로 청결한 피부를 유지시켜 주는것이 기본입니다.

장마철 비가 많이 내리는 계절이라고 하더라도 외출시에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어야 하는데 햇빛이 들지 않는 날이 많지만 자외선은 평상시에 비해서 80% 정도는 영향을 받게 되면서 피부노화의 원인이 되므로 외출시에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주어야 합니다.

여름 장마철 높은 온도와 습도등으로 세균의 활동이 매우 활발하여 각종피부염의 발생이 쉽고 한번 발생한 피부트러블이 쉽게 나아지지 않는 계절인데 일단 발생한 피부트러블의 경우 빠른치료를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장마철에는 많은 비가 내리므로 외출을 하기 보다는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게 되므로 실내의 온도와 습도를 적절히 조정해주어야 할 필요성이 있는데 높은 온도와 습도로 인해서 피부트러블의 발생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내외 온도 조절을 위해서 냉난방기를 사용해서 적절한 온습도를 유지하도록 하고 실내환기를 일정시간 마다 해주어야 건강과 피부관리를 동시에 실현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