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관리

커피 다이어트 효과와 다이어트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5. 22. 08:02


많은 분들이 커피를 즐기고 계신 상황인데 커피는 다이어트에도 상당한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으며 특히 커피는 워낙 많은 분들이 즐기는 기호식품이다 보니 여러가지 논란이 되는 정보들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커피 다이어트 효과를 주는 성분은 주로 커피의 성분 가운데 카페인과 니아신 성분이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커피에 포함된 카페인과 니아신 성분이 우리몸의 에너지 소비량을 10%정도 높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가 있게 되는 것 입니다.

커피 다이어트 방법으로 가장 좋은 효과를 주게 되는것은 블랙커피라고 할 수 있으며 블랙커피의 칼로리는 5 칼로리에 불과 하므로 약간의 운동으로도 소모 되는 작은 열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랙커피가 취향에 맞지 않아 부드러운 밀크커피를 즐기면서 다이어트를 하려면 크림보다 우유를 넣는 것이 다이어트에는 더욱 좋은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커피 다이어트 효과


식사전에 마셔주는 한잔의 커피는 다이어트 방법으로도 좋은 효과를 주게 됩니다.

밥먹기전에 미리 커피한잔을 즐기게 된다면 우선 포만감을 느끼게 되면서 식욕을 억제하게 되어 과식과 폭식을 예방할 수 있어서 결국 자연스럽게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커피 한 잔의 수다를 즐기게 되면서 신체 에너지를 소비시키게 되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커피를 끓이고 난 뒤의 찌꺼기는 피부마사지를 하게 되면 피부를 윤택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원두커피의 경우는 고스란히 남은 찌꺼기로 피부마사지 재료로 활용합시다.마사지가 번거롭다면 커피찌꺼기로 향기 목욕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커피 다이어트


커피의 종류별 칼로리를 알아보면 블랙 커피 (1잔) 5Kcal,   커피 + 설탕 (1잔) 22Kcal    커피 + 설탕 + 프림 (1잔) 36Kcal 캔 커피 82Kcal,  카페라떼 75Kcal,  아이리쉬 150Kcal,  카푸치노 95Kcal,  카페오레 57Kcal,  비엔나 225Kcal 입니다.

운동 전 커피 한잔을 즐기게 된다면 실제로 운동을 실시할 때 카페인은 피하지방을 연소시켜 그것을 근육으로 바꿔주는 역할도 합니다.

또한 최근 연구 결과 운동하기 전에 커피 한 잔 정도의 카페인을 섭취하면 지구력이 강화된다는 사실이 밝혀졌으며 카페인은 탄수화물보다는 지방을 에너지 원으로 먼저 사용하도록 근육을 자극하게 됩니다.

따라서 커피 한잔을 통한 소량의 카페인을 섭취하면 운동 중 지구력을 30퍼센트 정도 연장시킬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 중 커피한잔 정도의 카페인을 섭취하면 피로가 오는 시간을 최고 60퍼센트까지 늦출 수 있으므로 결국 다이어트 방법이 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은근한 커피 향은 사람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도 상당히 좋은 역할을 하며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향긋한 커피향을 한껏 맡으면서 하루를 시작한다면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고 스트레스를 해소해주는 이완효과가 높아 다이어트 중인 사람에게 마음을 안정시키고 여유를 갖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