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봄철 환절기 건조한 입술관리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4. 5. 06:03


봄철이 되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매우 극심하여 건조한 입술관리방법에 대해서 신경을 써주어야 합니다.

우리의 입술은 외부에 완전히 노출되어 있어서 입술의 특성상 약간의 자극으로도 손상이 되기 쉬운 구조로 되어 있으며 입술 피부는 다른 부위와 달리 땀과 피지가 분비되지 않는 점막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런 내외부적인 입술피부 특성상 약간의 자극으로도 쉽게 손상되며기 쉬우며 이미 손상된 점막은 새점막이 돋아나야지만이 정상적인 입술로 치유 될 수 있습니다.

건조한 입술관리방법으로 가장 유리한 부분은 사실 입술각질제거법과 입술물집치료법은 입술에 상처가 발생되기전에 예방해 주는 것 이 가장 좋은 방법 입니다.

입술관리방법으로 입술 조직은 수분의 증발이 빨라서 쉽게 건조해지므로 겨울철 건조한 날씨에 터지고 갈라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봄철 건조한 입술관리방법 가운데 특히 잠잘때 자신도 모르게 입으로 호흡하는 사람들은 입술건조증이 더욱 심해지는 경향이 뚜렷하므로 수면시간에도 실내 습도와 온도를 알맞게 조절해 주시고 입술보호제를 발라주도록 하여 입술 건조증을 예방 해주어야 합니다.






 

입술각질관리법


입술각질제거법으로 각질이 발생했을때 입술각질을 손으로 뜯어내거나 치아로 벗겨내게 된다면 건강한 입술피부까지 손상될 수 있습니다.

건조하고 각질이 발생한 입술관리방법으로 먼저 스팀 타올을 따뜻하게 데워준 후 입술위에 올리고 5분쯤 경과 한 후에 타올을 제거하여 줍니다.

이후 면봉을 사용하여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 주고 립크림을 입술에 충분한 양을 바른후 랩이나 깨끗한 손수건으로 씌워 둔 후 10분쯤 경과 한 후 랩을 제거 한 후 화장솜으로 입술을 닦아주면 립크림과 함께 각질이 깨끗이 제거됩니다.

특히 식사후에 입술에 묻은 음식찌꺼기는 입술피부에 강한 자극을 줄 수 있으며 입술이 더욱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식사후 음식 찌꺼기를 깨끗이 닦아낸 후 립크림등의 입술보호제를 발라주어야 합니다.

외부로 노출되어 있는 입술피부의 자외선은 입술내부의 콜라겐에도 영향을 주게 되면서 입술탄력을 잃고 주름을 발생하며 입술의 수분을 빼앗아가 입술을 건조하고 각질발생을 일으키게 하므로 외출시 자외선차단제가 포함되어 있는 입술보호제를 발라 주도록 하며 온도가 많이 떨어진날은 마스크를 착용하여 입술을 보호해 주도록 합니다. 







봄철 입술 관리방법


버릇처럼 입술에 침을 바르는 분들이 계신데 이처럼 입술이 건조하게 되면 순간적으로 입술보호를 위해 침을 묻히는 습관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이렇게 입술에 침을 바르는 습관은 입술표면의 수분을 더욱 건조하게 만들어 각질발생과 입술 건조증등을 일으키는 주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봄철 환절기에 건조해진 입술에 영양크림이나 꿀을 발라준 후 10분 정도 경과 한 후 깨끗이 닦아내게 되면 각질없이 촉촉한 입술을 유지 할 수 있습니다.

건조한 날씨로 인해서 입술이 건조해 지기 쉬우므로 유분과 수분공급이 중요하므로 입술전용 보호제를 휴대하면서 수시로 바르시는게 좋습니다.

입술 마사지를 통해서 입술관리를 해주는 것도 유용한데 입술크림을 입술주위에 듬뿍 발라준 후 손가락을 이용하여 입술부위를 원을 그리듯 부드럽게 마사지 하면서 입술과 입술주위를 부드럽게 눌러주는 동작을 2~3분 반복 실시하여 줍니다.

입술 맛사지가 끝난이후 입술크림을 닦아주게 되면 혈액순환이 좋아져 입술혈색이 좋으며 입술 각질발생이 줄어 들게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