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어진 모공 원인과 모공관리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봄이 되면서 점점 날씨가 따뜻해지고 넓어진 모공이 더욱 두드러지게 보일 수 있습니다.모공이 넓어지게 된다면 아무래도 화장을 하거나 깨끗이 씻어도 피부가 지저분해보이고 번들거리는 증상이 보이게 됩니다.
피부가 번들거리는 원인은 아무래도 모공이 넓어진 원인이며 모공이 넓어진 상태로 그냥 방치해 둔다면 피지가 과다하게 발생하면서 이로인해 화장도 잘받지 않고 여러가지 피부트러블의 발생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의 피부에서 피지가 분비되는 모공의 크기는 0.02mm ~ 0.05mm정도로 매우 작고 실제로 우리의 눈에 잘보이지 않을 정도의 크기입니다.
어떤 원인에 의해서 피지분비가 왕성해지면서 모공이 넓어지게 된다면 눈에 띄게 화장도 잘받지 않을뿐 아니라 피부에 세균의 침투가 많아지고 피부에 화장찌꺼기가 침투하는 등의 부작용으로 피부트러블의 발생이 쉬워지게 됩니다.
넓어진 모공의 원인을 파악하고 이후에 피부관리방법을 선택해주어야 비로서 피부를 잘보호하고 가꿀 수 있게 됩니다.
넓어진 모공 원인을 살펴보면 실제로 나이가 많아지게 되면서 건조해지는 피부로 인해 탄력을 잃고 모공이 두드러져 보이게 되면서 피부가 늘어지고 모공이 커져 보이게 됩니다.
피부의 화장품찌꺼기나 먼지등의 잔여물을 제대로 씻어주지 않게 되면서 모공이 막혀 피지가 제대로 빠져나오지 못해 모공이 넓어지게 됩니다.
기름진 음식을 과다하게 섭취하게 된다면 피비분비가 왕성해지고 이로 인해 우리의 피부 모공이 넓어지게 될 수 있습니다.
피부의 각질층이 많아지면서 피부를 덥고 있게 된다면 피지가 피부밖으로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면서 모공이 넓어지게 됩니다.
모공관리방법으로 클렌징은 피부관리의 가장 기본적인 사항입니다.
모공관리방법으로 폼클렌저을 사용하여 화장품찌꺼기나 노폐물,피지등을 제거해주도록 해야 하며 특히 클렌징시 거품을 충분히 낸다음 거품을 이용하여 세안후 마무리는 찬물로 모공을 축소하고 피부에 긴장을 주도록 해야합니다.
오랜시간 강한 자극인 자외선에 피부가 노출된다면 피부노화를 촉진시키게 되며 모공이 넓어지게 되므로 평소에 자외선을 차단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도록 해야 합니다.
평소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도록 하여 비타민을 보충하고 술이나 담배는 피지분비를 왕성하게 하여 결국 모공을 넓게 하므로 이를 절제하여 투명한 피부를 유지하도록 해야합니다.
물을 많이 마시게 된다면 피부 보습력이 높아지면서 탄력이 좋아지고 피부가 젊어지게 됩니다.
필요이상으로 온도가 높은 사우나는 피부가 건조해지고 탄력을 잃게 하는 원인이 되므로 모공의 탄력도 잃게 되면서 넓어지게 될 수 있으므로 잦은 사우나는 피해주도록 해야 합니다.
잠자는 시간 수면시간이 하루중 피부재생이 가장 활발하게 진행되는 시간대 이며 충분한 수면으로 피부재생을 활발히 하도록 해주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