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얼굴의 털을 뽑으면 모공이 넓어질까요?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3. 9. 17:44

얼굴피부의 모공이 넓어진 대부분의 이유는 과도한 피지분비와 땀배출로 인한 피부의 부작용 현상 때문이라 할수있습니다.

피지분비는 성호르몬의 영향을 받아 사춘기 이후에 피지분비가 활발해지면서 모공이 어느정도 커지게 됩니다.호르몬 분비가 왕성해짐에 따라 피지 분비가 늘어나며, 세포 성장도 활발해져 피부에 각질 및 분비물이 많이
쌓이고 피지선의 피지분비에 의해 모공이 커지게되고 피지 고형화에 의해 모공은 더욱 확장 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모공은 피지분비와 땀의 배출에 의해 열리거나 닫히기도 하면서 땀과 피지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분의 피지가 막힌 경우 모공은 부드럽게 열기, 닫히기를 할 수 없는 상태에서 오래된 각질이 쌓인채 모공은 제대로 닫는 일을 할 수 없고, 모공이 열린 상태로 됩니다.이런식으로 확장된 모공은 일반적으로 쉽게 줄어들지 않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공이 넓어지는 일반적인 원인은 피지의 과다분비와 피부의 탄력저하 때문입니다.
얼굴제모의 경우 털을 잡아뽑는 과정에서 피부를 같은 방향으로 자극을 주며, 모근을 붙잡고 있는 미세한 근육이나 조직에 자극을주어 탄력을 잃게 될 수도 있으며, 모근이 완전히 사라지게 되면 그 부분에 작은 흉터가 생기게 될 수도 있으므로 모공이 넓어지는것과 무관하다고 할수없겠지요.
피부미인의 꿈이 있다면 스스로 얼굴에 난 털을 잡아뽑는 일은 없어야 하겠지요.


넓어진 모공의 관리방법

1.깨끗한 세안은 모공을 지키는 기본입니다.
하루 2~3회 정도 세안을 하되 저녁 잠자기전의 세안이 중요합니다.따뜻한물로 씻어주며 마지막에 차가운물로 행궈 피부에 긴장을 줍니다. 중요한것은 피부에 비누찌꺼기가 남지않도록 깨끗이 행궈줍니다.물기가 완전히 마르기전 피부상태에 맞는 스킨로션을 발라줍니다.

2.과다한 피지분비량을 줄입니다.
피지의 분비량이 많은 경우 모공이 확장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인위적으로 피지의 양을 줄여주면 모공을 줄여줄수 있습니다. 피지를 아예 없애는 것이 아니라 정상적인 분비가 될수 있도록 밸런스를 맞추어 주는 것입니다. 피부상태에 따른 전문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3.모공수축이 되는 팩으로 모공을 수축해줍니다
일주일에 2회정도 깨끗이 세안후 취침전 팩을 해줍니다.

4.피부에 탄력을 줍니다.
메조테라피, 써모리프트, BL도트필링 등의 시술로 피부탄력을 증강시켜 줍니다.피부상태에 따른 전문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넓어진 모공 꾸준한 관리와 현대 의학으로 극복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