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생활속 9가지 피부관리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3. 7. 17:02

TV속 드라마의 주인공들은 하나같이 피부미인들 입니다.드라마의 내용에도 재미를 느끼지만 주인공들의 외모에도 많은관심과 애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미인의 기준이란것이 시대에 따라 수시로 바뀌어져서 이제는 과거보다 확실히 피부미인의 비중이 높아지고는것 같습니다.

마냥 드라마속 주인공들을 부러워할게 아니고 우리가 피부미인,미남이 직접되어보는것은 어떨까요? 이세상에 노력없이 공짜로 얻어지는것은 없겠지요? 피부미인이 되기위해선 생활 속에서 작은 것부터 실천해나가는 성실함이 필요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 9가지를 생활속에서 실천해 봅시다.
어느날 거울속 피부미인을 만나 보시고 깜짝놀랄 것입니다.^^*

1.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줍니다.
하루 8잔의 물을 마셔주면 신체의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촉진시키며 몸속의 노폐물을 걸러줍니다.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시켜 탄력있고,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유지시켜 줍니다.

2.자외선 차단제는 항상 휴대합니다.
햇빛에 피부가 노출되지 않도록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합니다.얼굴뿐아니라 목부위와 드러난 피부에는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줍니다.실외에서의 활동시간이 많아지면 2~3시간에 한번씩 덧발라 주는것이 포인트 입니다. 자외선은 피부노화와 주름,그을림,기미,주근깨등의 주요원인 입니다.

3.아이크림을 사용합니다.
눈가는 수분이 적고 피부가 얇기 때문에 노화가 제일먼저 시작되는곳 입니다.눈가 주름은 예방이 가장 중요하며,때문에 아이크림은 20세정도 부터 꼭발라줘야 합니다.스킨- 아이크림-에센스-로션-크림 화장품 입자가 작은 크기순서로 발라주면 됩니다.

4.음식물을 조절합니다.
신선한 야채와 과일 그리고 양질의 단백질로 피부미인이 될 수 있습니다.비타민 A와 C가 풍부한 야채와 과일은 피부를 투명하게 가꿔주며, 닭가슴살, 생선의 단백질은 탱탱한 피부결
로 만들어줍니다.

5.올바른 세안법을 사용합니다.
하루 2회정도의 세안이 적당하며 너무잦은 세안은 과도한 각질제거로 인해 피부노화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세안전 손을 깨끗이 씻고 비누거품을 손으로 내어 미지근한 온도의 물로 세안을 합니다. 비누찌꺼기가 얼굴에 남지않도록 씻어주고 마지막에 찬물로 행궈주어 피부를 긴장시켜 줍니다.수건으로 가볍게 두드리듯이 물기를 제거한후 스킨과 로션을 얼굴과 목부위까지 발라줍니다

6.금연과 적당한 음주
흡연과 과도한 음주는 피부건조증을 유발시켜 피부노화와 주름등의 원인이 됩니다.

7.수면은 깊고 충분히 취합니다.
낮보다  밤사이에 피부의 신진대사가 높아지며 활동적 입니다. 노화된 피부세포는 떨어져나가고 밤사이 빠른속도로 재생됩니다.깊은잠을 충분히 취할수록 피부재생은 안정적으로 되겠죠.

8.수면전에 팩사용
수면전 세안후 스킨으로 피부정돈후에 주1~3회 정도 수면팩을 해줌으로써 피부에 수분과 유분을 공급시켜줍니
다.

9.스트레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인만큼 피부에도 좋지않습니다. 스트레스로 인상이 찌뿌리면 보기싫은 주름이 생기고 혈액순환에 장애로 인해 기미,주근깨가 발생합니다.

피부노화나 주름,기미등이 발생하고난후 이전으로 되돌리기엔 많은노력과 힘이들며 완전히 이전으로 돌리기엔 불가능에 가깝습니다.제일좋은방법은 평소에 꾸준하고 습관적인 관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