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관리

식이섬유 건강과 다이어트 효과!!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3. 13. 06:02


요즘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은 대단하다고 할 정도인데 식이섬유 건강과 다이어트 효과는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식이섬유의 섬유소는 변비 뿐만 아니라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우리몸속의 탄수화물 흡수율을 조절하여 인슐린의 상태를 안정시켜 주는 등의 유용성이 있으며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과를 주게 됩니다.

변비가 발생하게 된다면 아랫배 비만의 원인이 될뿐만 아니라 노폐가스의 발생으로 인해 피부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되므로 다이어트시 섬유소의 섭취는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를 꾸준히 섭취하게 된다면 몸속의 숙변을 제거하게 되고 쾌변되면서 피부도 맑아지고 비만도 개선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쾌변과 숙변의관계 쾌변을 하지못하고 숙변이 장속에 쌓이게되는 중요원인에 대해서 우리의 생활속에 식이섬유가 부족한 식생활이라고 알려져 있으므로 건강과 비만의 개선을 위해서는 식이섬유의 섭취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의 섭취


식이섬유의 섭취가 부족한 육류위주의 식생활은 우리몸속의 장내에서 부패하기 쉬운 육류의 찌꺼기가 대장속에서 오랜시간 머물게 되는 원인이 되며 따라서 유해한 가스의 발생이 우리몸속에서 이루어지게 됩니다.

또한 주로 다이어트를 실천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은 음식을 적게 섭취하거나 혹은 몇가지 음식만 집중적으로 먹게 되는 편식으로 섬유소 섭취가 부족해서 변비나 위장병이나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섬유소는 변비나 질병을 예방하고 개선해주는 것 이외에도 우리몸속의 탄수화물 흡수율을 조절하고 인슐린 분비량을 조절시켜서 트레이너나 보디빌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의 혈당치를 안정시키고 체중을 조절하는데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다이어트 효과를 위해서 우리몸속의 체지방을 줄이면서 좋은 상태를 유지하는 일은 종종 까다로운 열량 제한을 필요로 하기때문에 살을 빼려고 하는 사람에게는 야채와 곡류, 같은 고섬유음식을 아주 많이 섭취할 필요가 있으며 특히 섬유소는 체중과 지방감량에 상당한 효과를 제공합니다.






섬유소 다이어트 효과


다이어트 효과를 위해서 식이 섬유소를 섭취하게 된다면 상당한 포만효과가 있어 체중감량에 많은 도움이 되며 식이섬유 식품을 먹은 후 배가 부르면 열량을 적게 섭취할수 잇고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다이어트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식이 섬유소를 꾸준히 섭취하게 된다면 장내 박테리아가 섬유소를 발효시키면서 배변활동을 원할하게되고 변비를 없애주어 지방이 줄어듭니다.

섬유소 위주로 식사를 하게 된다면 높은 포만감으로 적게 먹어도 포만감이 느껴지며 식욕이 억제되어 다이어트 효과가 좋아지게 됩니다.

섬유소의 섭취로 인해서 탄수화물의 흡수를 지연시키는 효과가 있으므로 인슐린 분비를 조절하여 우리 몸속의 혈당치를 안정시켜줍니다.

인슐린 분비는 체지방 합성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인슐린 분비를 조절하는 것은 다이어트 효과를 높여주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