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나잇살 원인과 아줌마 다이어트 성공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2. 28. 06:02


나이가 많아지게 되면서 나잇살이 발생하게 되고 이전과 달리 아줌마가 되면 몸에 살이 찌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줌마 나잇살과 함께 아가씨때와는 많이 다르게 살이 찌면서 외모가 많이 달라지게 되는 경우가 많고 결혼과 임신등으로 처녀 때와 똑같은 운동량과 식이조절로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도 효과는 많이 떨어지게 됩니다.


나이가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몸이 불어나는 나잇살과 함께 우리 몸은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지방을 깊숙한 곳에 숨겨두어 체지방을 줄이기가 더욱 힘들기 때문입니다.

나이가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노화가 진행되고 몸을 구성하는 근육의 양이 줄어들게 되며 근육은 점점 줄어들고 반대로 체지방이 대신 그자리를 차지하기 때문에 하루에 기본적으로 소비되는 칼로리 양은 낮아지게 됩니다.

우리몸에서 차지하는 근육의 비율이 점점 작아지면서 기초 대사량이 낮아지고 칼로리 소비량이 줄어들고 살이 찌는 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 지방이 몸속에 저장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나잇살 원인


나이가 많아지고 아줌마가 되면 자연스럽게 임신과 출산의 과정을 거치게 되며 이대 몸속에 노폐물이 점점 쌓이게 되며 신진대사 기능이 떨어져 호르몬 분비와 모든 신체의 흐름을 깨버리는 결과가 나타 납니다.

여성들의 경우 20대에 20% 안팎에 지나지 않던 체지방이 30대를 넘어서면서 30%까지 증가하며 이후 꾸준히 늘어나게 되며 보통 여성의 나이가 30이전에 결혼을 하게 되며 이와 비슷한 시기에 체지방의 증가하게 됩니다.

나이가 많아지면서 이전과 같은양의 음식을 섭취하고 운동을 하게 되더라도 매년 200g~500g 정도 체중이 불어나게 되는 현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 입니다.

결혼전과는 많이 달라져 버린 신체적 특성과 함께 아기돌보기와 남편을 내조해야하는 달라진 주위환경을으로 인하여 아줌마 다이어트는 결코 쉬운 것이 아닙니다.






아줌마 다이어트 성공 방법


아줌마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는 남은 음식을 아깝다고 먹지 마시고 모두 도록하거나 처음 부터 먹는 양에 맞도록 요리하도록 해야 할 것 입니다.

주로 남는 시간에 티비 시청을 많이 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보다는 운동이나 취미생활을 하는 것을 적극 시도하도록 하고 가까운 거리의 외출은 승용차를 이용하지 마시고 평소에 많이 걸어 주도록 해야 합니다.

수시로 스트레칭을 실시해주고 유산소 운동뿐만 아니라 근력운동을 많이 해주는것이 좋은데 근력운동은 몸에 지방을 없애고 같은양을 먹어도 신진대사량을 늘려 주어서 살이찌지 않는 체질로 변화 시켜 주게 됩니다.

식이요법역시 빠질 수 없는 다이어트 방법인데 밀가루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은 피하고 포만감을 주고 변비를 예방해주는 섬유질 풍부한 채소와 야채를 많이 섭취하도록 하고 단백질위주의 식단을 짜되 고지방식품을 피합니다.

아줌마가 되면 가장 중요한 육아를 위해서는 많은시간 실내에서 생활하게 되어 움직임이 작아질 수 밖에 없는데 남편과 함께 육아를 분담하고 남편의 퇴근후 규칙적 운동을 하도록 해야 합니다.

나이가 많아지면서 여러가지 여건상 점점 다이어트를 실천하기 힘들어 지게 되고 잦은 다이어트의 실패는 살이찌기 쉬운 체질로 바뀌게 되는데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먼저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하고 계획에 따른 체계적인 실천 방법이 다이어트 성공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