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춘기가 되면서 몸의 여러가지 변화들이 있을 수 있는데 특히 사춘기 여드름 관리법과 여드름흉터,여드름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외모에 가장 민감한 시기이기도 한 사춘기때 많은 분들이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서 사춘기 여드름 관리법을 제대로 익혀야지만 이후에 가장 큰 문제가 될 수도 있는 여드름 흉터에서 안전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사춘기가 예번에 비해서 엄청 빨리 오면서 처음 여드름이 발생하는 시기 역시도 이전에 비해서 엄청 빨라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특히 한창 예민한 청소년기에 심각한 여드름이 발생하게 된다면 우울증을 일으키거나 심리불안이나 대인기피증까지 발전할 수 있으므로 주의깊게 여드름에 대한 관리를 해주어야 할 것 입니다.
여드름 흉터 관리법
한창 이성과 외모에 관심이 매우 큰 때에 여드름 흉터가 발생하게 된다면 우선 눈에 띄는 여드름을 손으로 없애보려고 애를 쓰거나 쥐어짜거나 잡아뜯을 수 있는데 이는 피부에 여드름 흉터가 발생할 수도 있는 매우 위험한 행동입니다.
이시기에는 여드름을 자주 거울로 보면서 느끼는 여드름에 대한 과민반응은 자신도 모르게 얼굴에 손이 가게 되고 여드름을 만지게 되면서 2차 세균감염의 발생이나 여드름 흉터로 점점 발전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또한 거울을 자꾸 볼 수록 심리적인 의존도로 인해서 여드름 흉터 관리법이 제대로 될 수 없다는 것 입니다.
더구나 여학생들의 경우 여드름을 가리기 위해서 두꺼운 화장으로 여드름을 가리려하게 되며 이런 경우 오히려 여드름이 더욱 악화되는 악순환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여드름 없애는 방법
잘못된 정보로 인해서 피부에 기름을 없애기 위해서 세안은 너무 자주 하게 되어도 오히려 여드름이 덧나거나 여드름 흉터로 발전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드름 없애는 방법으로 절대 강하고 반복적인 세안을 해서는 안되며 돌출된 여드름의 경우 자극하지 않으면서 부드럽게 세안을 해주어야 하는 것이 여드름 관리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 없애는 방법으로 여드름은 초기에 치료할 수도록 치료율이 더욱 높아지게 되며 사춘기 여드름 관리법 역시도 초기에 여드름을 대처해주어야 하며 적절한 치료법을 통해서 여드름 흉터를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또한 사춘기 시절에는 호르몬의 분비가 워낙 왕성해서 일상적인 치료로는 여드름이 잘 없애기 어려운 상황이므로 하루아침에 좋아지는 것을 기대하기 보다는 여드름 흉터를 관리하고 여드름을 잘 조절하여 장차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관리를 지속해주어야 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