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중 몸의 부기가 많은 경우가 있으며 몸의 부기에 대한 부분 원인과 해소방법에 대해서 잘 이해하고 이를 해소해주어야 할 것 입니다.
임신중 부종증의 원인은 주로 임신 중독증의 하나일 수 있으며 임신 후반기 7개월 후에 많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며 임신중독증 가운데 몸의 부기는 경증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임신중 몸의 부기가 발생하게 된다면 주로 처음에는 소량의 단백이 소변에 섞여 나오게 되며 차츰 증가하게 되며 소변량이 점차로 줄어들고 소변의 농도는 오히려 진해지게 됩니다.
임신중 부종은 온몸이 붓게 되고 체중이 증가하는 현상이 발생하는데 실제로 체중의 증가가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몸이 부으면서 체중이 증가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임산부 부종의 원인
임산부 부종의 원인은 심장병에 있거나 혹은 소화기 기능이 약한 임산부가 임신기간중에 음식을 함부로 먹으면서 특히 찬음식을 많이 먹거나 과식으로 인한 원인으로 해서 임산부 부종의 원인이 발생하게 됩니다.
임산부 부종의 유형은 얼굴에 부종이 발생하여 점차 몸전체로 퍼지면서 급한 기침과 복부가 창만해져 견딜 수 없게 된 증상과 소변이 잘 안나오는 증상입니다.
임신중 하체의 발부터 부종이 생기면서 점차적으로 무릎까지 부종이 생기는 증상이며 또 임신 5~6개월후 전신에 부종이 발생하며 복부가 창만하고 팽창하는 천식증이 있습니다.
양쪽다리에 부종이 생기고 부종부위의 피부가 두터워진 듯한 증세이며 양쪽다리에 부종이 생기지만 피부 감촉이 엷은듯하다고 느껴지는 증세이기도 합니다.
임산부 부종의 해소
임산부 부종의 해소를 위해서는 우선 종아리나 복사뼈를 눌러보았을때 부기가 있다면 의사의 진단과 함께 치료방법을 선택해야 할 것 입니다.
부종으로 인해서 너무 꽉낀 반지의 경우에는 무리해서 끼지 않도록 하시고 안정을 취하시면서 수분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고 염분의 함유량이 많은 음식은 삼가하도록 해야 합니다.
잉어를 고아서 수시로 복용하게 된다면 부기를 없애는 데 많은 도움이 되는데 잉어의 피는 빼주고 비늘은 긁지 말고 잉어의 내장을 제거한 이후 붉은 팥 한줌과 함께 중탕을 하여 그 즙을 짜서 마시거나 고아서 그물을 수시로 먹어주면 됩니다.
또한 치자 열매를 잘 씻어서 햇볕에 말린다음 분마기로 곱게 가루를 내어서 1회에 4~6g씩 한그릇 되는 미음에 타서 먹게 된다면 임산부 부종의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