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목주름 관리 잘하면 10년 어리게 보입니다!!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2. 25. 12:56

얼굴을 보고 나이를 측정하는것이 어려운 시대가 되었습니다.

평소 관리를 잘하고 있는 사람을 만나게 되면 10살 아래로 보는 경우도 흔하게 되었습니다.반대로 관리를 전혀하지않고 평소직업등의 관련으로 생활환경이 자외선의 노출이 심한 상태의 환경이 지속된 사
람의 경우 10년은 더늙어 보이기도 합니다.

헐 ~ 같은나이의 두분을 같이 모시고 겉모습을 보게 되면 20년의 차이가 생기
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목피부 자외선도 차단되며 참예뻐 보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겉보기의 차이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의 손또는 목의 주름을 보면 대강의 나이를 짐작할수 있습니
다.그이유는 다름아닌 관리소홀입니다.

목피부는 눈가와 같이 피부가 얇고 피지선이 적어 건조하며,대부분 무방비로 자외선과 노폐물등에 노출되고
있으며 다른신체부위에 비해 운동량이 많으므로 피부노화가 빨리오며 그에따른 주름이 빨리 생기는 것입니다.

일단
목주름은 발생되었다고 하면 없어지기는 어렵습니다. 따라서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합니다.

목관리 효과적으로 잘한다면 실제나이보다 10년은 어리게 보일수도 있습니다.

1. 피부노화를 촉진하는 자외선은 얼굴피부보다 목피부에 더많은 자극을 줍니다.외출시 자외선차단제를 바르거나 스
카프등의 의류를  쉽게 이용하여 자연스럽게 자외선으로부터 목피부를 차단시켜 줍니다.
2. 세안등 몸을 씻은후 얼굴에 스킨, 로션을 바를 때 목에도 함께 바릅니다. 수분및 유분은 목에도 꼭필요합니다.
3. TV나 컴퓨터 작업을 열중할때 바른자세가 중요합니다.목주름과 어깨선 허리디스크까지 영향을 미칩니다.
4. 세안시 목주변을 부드럽게 마사지하듯이 풀어주며 자극을 주어 때를 밀지않는다.
5. 높은 베개를 베면 목근육이 겹쳐져 주름이 생기기도 하며 혈액순환에 장애를 줄수있으므로 적당한 높이의 베개를 사용또는 아예사용하지 않습니다.
6. 머리카락에 묻어있는 노폐물과 먼지,헤어제품의 잔여물등이 목에 묻어 자극을 줄수있으므로 머리를 올려묶어줍니다.
7. 일주일에 한번정도 목을 위한 수분팩을 해준다. 다른피부와 마찬가지로 목에도 수분공급이 꼭필요합니다.
8. 주기적인 목마사지를 해줍니다. 뒷목부분을 손가락으로 지긋이 반복해서 눌러주는 셀프마사지도 원할한 혈액순환
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9. 술, 담배는 목주름뿐만 아니라 신체노화의 지름길 입니다.
 
목주름 관리 잘하시면 진짜 나이는 아무도 모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