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가을피부관리 각질관리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10. 14. 06:04


요즘같은 낮과 밤의 기온차가 매우큰 환절기 컨디션도 별로 좋지 않을뿐더러 가을 피부관리와 각질관리 방법에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저녁늦게 부터 아침까지 기온이 급격히 내려가고 이와함께 여름과 달리 매우 건조해지게 됩니다.

이런 건조한 날씨에 피부는 수분과 유분이 부족할 수 있으며 각질의 발생이 많아지고 피부가 당기고 잔주름의 발생이 많아지게 됩니다.

이런 건조한 시기에 피부관리를 소홀히 하게 된다면 잔주름의 발생과 피부트러블등 피부노화가 한꺼번에 발생할 수 도 있습니다.

세안을 할때도 저작극성의 세안제를 사용해주고 세안이나 샤워후에는 물기가 마르기전 스킨과 로션등의 사용으로 수분과 유분을 보충해 주어야 합니다.

일주일에 두번 정도 영양과 수분의 보충을 위한 수분팩과 영양팩등을 실시해 주어서 피부관리를 해주어야 할 것 입니다.

 

각질관리방법


가을철 건조한 날씨로 인해서 피부도 같이 건조하게 되면서 각질의 발생이 심해지게 됩니다.

여름동안 강한 자외선과 무더운 날씨로 인해서 각질층이 매우 두터워져 있는 상황이며 이로인해서 피부가 거칠고 투명감이 없어져서 각질현상이 심하게 나타나게 됩니다.

이런 식의 가을철 각질관리방법은 꾸준한 수분팩과 영양팩등의 실시하는등의 관리로 투명하고 탄력있는 피부로 가꾸어 주어야 합니다.

가을철 건조한 공기가 피부도 건조하게 만들게 되어 각질을 발생하게 하며 발생한 각질이 모공을 막게 되어 피지의 분비를 막게 되어 여드름등의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게 될 수 있으므로 각질제거에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미 발생한 피부각질은 피부의 모공 입구를 막게 되면서 여드름의 발생이나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각질관리는 기본으로 실시해주어야 할 것 입니다.

가을 피부관리의 중요한 부분은 모공을 막는 각질제거이며 각질 제거제를 사용하여 발생된 각질을 없애 주거나 수분팩과 영양팩등을 사용하여 각질의 발생을 근본적으로 없애주는 관리가 필요 합니다.





가을피부관리 방법


가을에는 특히 피부에 수분과 영양의 공급이 중요하므로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서 기미,주근깨의 발생원인이 되는 멜라닌색소를 엷게 하여 피부색을 밝고 투명하게 해주게 됩니다.

건조하고 차가운 바람이 불어오기 때문에 피부가 건조해 지기 쉬워지고 땀과 피지의 양이 줄어들며 피부가 쉽게 당기고 잔주름의 발생이 심해지므로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주고 자극이 작은 비누를 사용하며 스킨과 로션으로 모자란 수분과 유분을 보충하여 줍니다.

피부노화의 가장 큰원인은 자외선 이므로 외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고 일정시간 마다 덧발라 주어야 하며 자외선이 심한 한낮의 외출을 삼가하고 선글라스와 목도리등을 적절히 사용하여 햇빛을 차단하여 줍니다.




가을 건강한 피부를 위한 생활습관


가을에는 피부를 건조하게 하는 생활습관을 절제해야 하는데 특히 오랜시간 사우나를 즐기거나 하루 1회 혹은 그이상의 샤워는 건강한 각질 까지 벗겨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식의 각질관리는 피부 수분이 부족하고 세균의 침투가 용이해지는등의 피부저항력을 약하게 할 수 있습니다.

목욕탕에서 평소에 때를 미는 것은 피부를 더욱 약하게 하는 것 이므로 절제 하도록 합니다.

온도계와 습도계를 준비 하도록 하며 적정습도는 40~50% 적정온도는 20~22도 이며 화분과 어항등 취향에 맞도록 준비하여 온습도를 조절해 주도록 합니다.

실내온도와 외부온도차이가 너무 커지게 되면 피부가 받는 스트레스도 더욱 커지게 되어 저항력을 잃게 되므로 적당히 실내 온도를 조절해 줄 필요가 있으며 일정시간 간격으로 환기를 시켜 주어 신선한 공기를 마셔 주도록 합니다.

피부재생은 저녁10시에서 새벽2시경에 이루어 지게 되므로 이시간대에는 되도록 깊은 수면을 취해 주도록 하게 된다면 자연스럽게 각종 피부트러블이 사라지게 되며 피부에 탄력과 윤기를 지킬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