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피부관리

맥주의 효능-맥주목욕과 맥주세안,피부관리효과!!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10. 12. 06:02


하루의 스트레스를 깨끗이 해결해주는 맥주는 갈증과 더위,스트레스를 이겨내는 매우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맥주의 효능 가운데 피부관리효과가 매우 뛰어나서 맥주목욕과 맥주세안을 즐기고 계신 분들도 있다는 사실..

맥주의 성분은 기타 방부제나 색소및 향료등이 일체 사용되지 않은 완전한 자연식품이라고 할 수 있으며 역사상 미적 감각이 가장 뛰어난 사람중의 한사람인 클레오파트라도 맥주로 피부관리를 했었다고 합니다.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인물인 클레오파트라 역시도 우유와 함께 와인과 함께 맥주로 젊음을 유지할려고 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맥주의 주산지로 유명한 독인의 경우에도 미용재료로 맥주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맥주의 효능-피부관리효과


맥주는 보리로 만든 맥아를 맥주효모균으로 발효시켜 만든 알코올 음료로서 맥주의 효모는 식물성 단백질, 특수 아미노산, 섬유질, 천연비타민B를 함유하고 있답니다.

이런 맥주의 성분들은 여성호르몬을 만드는 원료로 알려져 있으며 피부관리에 효과가 있으며 피부노화를 방지하여 주며 때문에 맥주를 피부에 직접 사용하면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동시에 생동감과 탄력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맥주의 성분중 90% 이상은 수질이 뛰어난 산성 성분의 물과 맥아,홉,전분등을 사용하여 1개월정도의 숙성기간을 거쳐 완성시키며 낮은농도의 알코올과 필수아미노산,비타민A,B,C,D,E등과 유기산,미네랄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맥주에 포함된 여러가지 성분 가운데 맥주의 효능으로 주름살 제거와 미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맥주의 피부관리효과로 인해서 클레오파트라의 많고 독특한 피부관리법 중에는 맥주를 이용한 맥주목욕과 맥주세안법이 있는것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맥주목욕 방법


맥주목욕 방법은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고 각질제거에도 효과가 뛰어납니다.

맥주목욕방법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먼저 욕실의 물을 40도 정도로 따뜻하게 받아 줍니다.

이후 목욕할 욕조에 맥주 한캔 정도를 넣어 골고루 혼합 시켜 줍니다.

20분 정도 맥주를 혼합한 탕속에서 몸을 담구어 목욕을 즐겨주시면 됩니다.

이후 목욕이 끝난후에 시원한 물로 가벼운 샤워로 마무리 해줍니다. 



맥주세안방법


맥주세안방법은 탄력없고 늘어진 피부를 개선시켜 주고 탄력있는 피부를 가꾸어주게 됩니다.

먼저 미지근한 물로 세안을 하도록 하고 얼굴의 불순물등을 깨끗이 닦아내어 주도록 해야 합니다.

이후 맥주를 조금 첨가한 물에 마사지 하듯 두드리며 세안을 실시해 주고 마무리로 시원한 물로 세안을 마무리 합니다.

맥주세안은 일주일에 2~3회 취짐전 실시하여 주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맥주를 이용한 피부관리방법은 맥주의 원산지인 유럽과 독일지방 에서는 흔한 방법으로 알려져 있으며 맥주거품이 주름살 제거,피부 미백,피부트러블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맥주목욕이나 맥주세안의 경우 맥주가 아무리 식물성이라고 하더라도 여드름 피부나 민감성 피부에는 자체로 강한 자극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한 피부의 소유자라 하더라도 맥주의 알콜성분으로 인해서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맥주세안이나 맥주목욕전 패치테스트를 해보신 이후 맥주 피부관리를 해주셔야 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