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같은피부인데 남자,여자가 사용하는 스킨,로션이 왜틀릴까요??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2. 2. 07:00

같은피부인데 남자,여자가 사용하는 스킨,로션이 왜틀릴까요?

흔히 여성이 사용하는 스킨,로션이 고가이고 또한 피부에 좋아보이므로 남자형제들이나 남편등이 가끔씩 사용하는것을 볼수있습니다.비싼값만큼 사용한 사람에게 제대로 효과를 발휘하고 있을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남성의 피부는 사춘기가 지나면서 대부분 지성화가 됩니다.따라서 대부분 성인남성들의 피부는 콧등과 이마에 유분끼가 많이 끼는 지성피부가 됩니다.일단 시중에 판매되는 대부분의 남성용 스킨,로션은 여기에 맞추어져서 제작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또한 성인 남성들 대부분은 아침세안과 더불어 면도를 하게 됩니다.이때 면도후 사용하는 스킨은 면도후 피부트러블이나 상처를 살균소독하는 기능을 하게 됩니다

반면 여성의 피부는 지성,중성,건성,복합성,민감성등 여러 유형의 피부가 존재하게됩니다.따라서 피부타입에 맞는 스킨,로션을 사용하여야 합니다.또한 그기능에 있어서도 타입에 맞게 피부를 안정시키고 피부의 부족또는 과다한 수분과유분,영양분등을 조절해주는등의 역활을 하게됩니다.

또한 성인의 경우 베이비 로션을 바르는 경우가 있는데 이또한 잘못된사용법입니다.
아기는 피부에 지방이 없어서 피부질환을 앓기도 하는데 이러한점을 보호하기위한것이 베이비 로션입니다.성인의 경우 피지가 아기보다 훨씬많아서 베이비 로션을 사용하는것은 피부에 기름을 바르는것과 같습니다.장기간 사용시 거기에 따른 부작용또한 만만치 않겠죠

남자,여자,아기 각자피부타입에 따른 스킨,로션 사용을 해야 피부트러블을 방지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