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술마신다음날 다른나라사람의 해장방법은??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8. 12. 2. 17:37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연말 연시 여러이유들로 술자리가 많습니다.
어제먹고 오늘먹고 빠질수도 없는 자리이다 보니 몸이 말이 아닙니다.
우리나라는 술먹은 다음날에는 전통적으로 뜨거운국물종류를 많이 먹곤하죠.
뜨거운 콩나물해장국국이나 복어국등 주로 국물로 해장을 하죠

술마신 다음날 다른나라사람의 해장방법은 어떨까요?

1.영국 : 레몬으로 겨드랑이를 문지른다
            남의 나라 문화라 탓하는건아니지만 좀 -.-;;
2.홍콩 : 술마시기 전에 위보호를 위해 날계란이나 버터를 먹는다
3.몽골 : 토마토에 삭힌양의 눈알을 먹는다
            좀 그러네요 -.-;;
4.이라크 : 염소머리를 고아서 국물을 먹는다
5.핀란드 : 사우나를 하고 청어와 맥주를 먹는다
               사우나 한판땡기고 해장술을 한잔한단말 맞죠 우리와 비슷하네요 ㅎㅎ
6.가나 : 음식에 후추를 섞어먹는다
            우리나라는 콩나물국에 고추가루확타서 먹습니다 ㅎㅎ
7.네팔 : 물,죽등 흰음식 부드럽고 위에부담이 없는 음식을 먹는다
8.싱가폴 : 한약재로 끊인 탕을 먹는다
9.러시아 : 피클이나 양배추절임 국물을 먹는다
               우리나라 동치미 국물과 비슷하겠네요 ㅎ

특이한 나라도 있지만 건강을 지키려는 노력은 비슷합니다.
올해 아직마무리 짓지못한일 12월에 정리잘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