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신데렐라 언니 문근영 날씬해진 이유?? 문근영 단백질 다이어트 성공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5. 16. 10:16


신데렐라 언니로 돌아온 문근영 날씬해진 이유 이제 다들 아시죠?

단백질 다이어트를 통해 날씬해진 신데렐라 언니 문근영으로 돌아왔습니다

바람의 화원이후로 완전 다이어트 몸매로 되어 버린 문근영 문근영 단백질 다이어트가 요즘에 관심이 엄청 많아지고 있습니다

어떤 다이어트를 했길래 문근영은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었을 까요


문근영 단백질 다이어트 성공

문근영은 단백질 다이어트로 다이어트에 성공했으며 기간은 1년 반동안 단백질로만 식단을 조절하고 하루 1시간 반 ~ 2시간 운동을 실시했으며 다이어트전 55kg 에서 다이어트 성공후 현재 45kg 이라고 합니다

처음엔 거식증 논란도 많았지만 지금은 문근영 단백질 다이어트라고 많이들 알려져 있습니다.



 


단백질 다이어트원리

단백질은 근육을 형성하고 있는 주요 성분입니다.

단백질의 섭취량을 극대화하여 근육량을 늘리므로써 인체의 대사량과 칼로리 소모량을 늘려서 체중의 감소 효과를 노리는 것이 단백질 다이어트입니다.

보통의 경우 단백질 다이어트는 헬스를 하시는 분들이 근육량을 늘리기 위해서 우리가 평소 섭취하는 밥(탄수화물) 대신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을 주식으로 하면서 보조제를 섭취하는 것을 말합니다.


다이어트 효과는 오랜 시간동안 단백질 식습관을 유지해야 하므로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며 아울러 단백질의 섭취만으로는 다이어트성공의 목표 달성의 성과를 얻기가 어렵기에 동시에 꾸준한 유산소 운동이 병행되어야만이 다이어트성공을 달성 하실 수 있습니다.




 

단백질다이어트 방법


1.식사방법

하루세끼 식사를 꼭챙겨먹고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 (쌀밥,빵,씨리얼등)은 줄이고 잡곡과 검은콩의 비율을 높이도록 합니다

식사때마다 고기를 먹되 양념보다 소금구이 고기를 먹어 주며 야채를 많이 먹어 주도록 합니다

식사량을 조금 줄이며 이에 따른 변비예방을 위해 야채를 많이 드시도록 하는 것 입니다.


2.수분섭취

하루 3리터 정도의 수분의 충분한 섭취하고 식후 녹차를 먹어 주도록 합니다.

3.인스턴트 음식과 외식을 절제 하도록 하며 잠자기 4시간전 음식을 금해주도록 합니다.


단백질 다이어트 선호음식

1.육류

쇠고기,돼지고기,닭고기,양고기,오리고기,생선,새우,게,가재,두부등의 식단을 응용한다면 훌륭한 식사가 될 수 있습니다

2.야채

상추,오이,무,호박,시금치,피망,토마토,버터,치즈,기름,지방,양념(조미료,식초,마요네즈,소금,)

3.수분과 기타

물,차,커피,적포도주,소주,위스키




 



단백질 다이어트 피해야할 음식


밥,우동,라면,빵,케이크,전분,감자,고구마,당근,마늘,양파,대추,김,미역,다시마,과일통조림,밤,감,건포도,바나나,사과,배,귤,
땅콩,초콜릿,옥수수기름,설탕,꿀,쨈,매실주,맥주,청주등


단백질 다이어트 주의점


문근영 다이어트 방법인 단백질 다이어트를 실시하실때  오랜기간 단백질 다이어트를 하시게 된다면 영양의 불균형과 함께 노폐물의 발생으로 신장의 무리가 발생하고 콜레스테롤과 지방을 먹게 되어 고혈압과 동맥경화등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식단을 응용하시고 필수영양소가 부족하지 않도록 세심하게 조절해 주셔야 합니다.

또한 문근영은 단백질 다이어트를 할때 하루 1시간 ~2시간 정도 매일 재즈댄스와 헬스도 같이 병행 했다고 하므로 다이어트시 운동과 식이요법은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실시하기전 본인의 체질을 알아보고 얼마를 살을 빼야하는 것을 알아보는 것이 다이어트 성공요건의 중요한 요소 입니다

이제껏 많은 다이어트의 실패를 경험했다면 반드시 전문가를 통한 상담과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비만유형에 따른 다이어트 성공방법!!
굶기 다이어트의 안타까운 체중변화 78kg → 64kg → 80kg !!
다이어트시 하체살 빨리빼기 어려운 이유와 여성 갱년기 아랫배 비만 원인과 해결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