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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여성들 가운데 상체는 날씬한데 엉덩이와 허벅지 살 때문에 치마를 입지 못하거나 바지를 입게 되더라도 옷 맵시가 나지 않아 고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체비만은 주로 젊은 여성에서 나타나며 피하지방이 많은 형태로 나타나므로 많은 고민을 일으키게 됩니다. 

하체비만 성공기를 위한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운동 및 식사요법이 병행되어야 하며 부종을 예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체 비만 탈출을 위한 다이어트방법으로 운동과 식이요법은 하체비만의 원인인 지방에 국한되지 않고 내장지방및 피하지방 모두를 감소시키게 되므로 결국 신체전반에 걸친 다
이어트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운동 등 다이어트방법은 피하지방보다 내장지방을 더 빨리 감소시키므로 하체에 쌓인 피하지방은 다른 부위보다 늦게 감소될
가능성이 커집니다.

엉덩이와 허벅지 살 등 하체에 집중적으로 나타나는 비만은 운동과 식이조절만으로 잘 해결되지 않으며 하체 부위만 유난히 지방분해
가 잘되지 않는 체질적인 원인 때문 입니다.

결국 하체 비만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운동과 식사요법을 장기간 실시하게 된다면 하체비만은 해결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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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체미만 해결 방법

1.부종예방

낮시간에 서있는 시간이 많으면 체내의 혈액과 노폐물이 하반신에 고여 다리에 부종이 생기기 쉬우므로 여유가 있을때 바닥에 누워 다
리에 쿠션등을 받치게 되면 부종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걷기,자전거,요가등의 가벼운 전신운동은 혈액순환을 돕고 주종을 줄여주게 되므로 지하철을 이용하거나 계단을 이용하게 되면 도움이
되며 일정시간에 의자에 앉아서 가볍게 다리를 위로 펴주거나 제자리 걷기등의 스트레칭운동을 해주도록 합니다. 

2.염분섭취

부종의 주 원인은 염분인데 하체의 순환을 방해하여 부종을 유발하게 됩니다.
찌개나 국의 국물보다는 건더기 위주의 식습관을 갖는 것이 좋으며 짠음식의 섭취를 최소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3.충분한 수면

성인기준으로 하루에 최소 7시간~8시간 정도의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으며 오후 10시~새벽2시 정도에는 재생 호르몬의 분비가
하루중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지게 되어 피부개선과 허벅지,복부,엉덩이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주게 됩니다

또한 스트레스예방과 다음날 수면부족으로 인한 폭식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4.신체온도

하체의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신체를 항상 따뜻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온 저하는 각종 질병에 취약할 뿐만 아니라 혈관 수축의 원인이 되며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허벅지쪽의 살이 더욱 찌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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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온의 저하는 기초대사량과 면역력을 현저히 떨어뜨려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므로 사우나와 반신욕등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비만 치료의 기본은 누구나 알고 있는 것처럼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는 것입니다.
부위별로 찐 살은 식이조절과 운동만으로는 잘 빠지지 않는 것이 특징이며 하체비만은 체질 때문일 가능성이 높으며 한방치료를 병행
하면 효과적으로 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시작전 중요한 것은 먼저 자신의 체질을 파악하고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를 실시하도록 해야 하며 이렇게 함으로써 요요현상을 줄이고 다이어트의 성공확률을 현저히 높일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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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습관으로 하체비만 탈출법

1.수면자세
잠잘때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하면 체액이 중력을 따라 심장으로 흡수되서 다리가 날씬해진다고 합니다.

2.물구나무
하루에 한번 3분정도 물구나무를 서면 다리쪽에 고여있던 혈액이 심장쪽으로 흘러들어가서 하체비만에게 좋다고 합니다.

3.맛사지
시간날때마다 다리를 두드리거나 주물러주면 부종에 도움이 됩니다.

4.스트레칭
외출후 집에 돌아오면 꼭 스트레칭을 해주게 된다면 피로해소는 물론 다리의 지방분해에 도움이 됩니다.

5.혈액순환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타이트한 바지를 입는 경우가 있지만 혈액순환장애로 하체비만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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