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공부

수학 공부 왜 중요한가??류연우 논리수학과 수학 공부 잘하는 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1. 29. 11:20


수학의 정의는 물건을 헤아리거나 측정하는 것에서 시작되는 수와 양에 관한 학문으로 모든 학문의 기초가 되며 철학,천문학,약학 등과 같이 인류역사상 가장 오래된 학문 입니다.

수학 공부 왜 중요한가??류연우 논리수학과 수학 공부 잘하는 법!!

수학은 현시점에서도 계속되는 연구성과를 올리기도 하며 엄청난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학문이며 자연과학과 기술의 발전및 사회,인문,군사,과학등 거의 모든 학문에 영향을 미치는 학문입니다.


학창시절 수학공부를 하면서 왜 무엇때문에 실생활에 별로 쓸모도 없는 수학 공부를 이렇게 해야 하나?? ..
수학 공부 잘하는 법  무엇일까?? 이런 의문을 가진적도 많았지만..
결국 혼자서 해결해야 하는 끝나지 않는 숙제와도 같았습니다..

수학 공부 왜 중요한가?? 수학 공부 잘하는 법 은 없을까??
학창시절 궁금했던 수학 공부 와 관련된 궁금증들을 정리및 요약해 보겠습니다.
현 시점 공부하는 학생들은 물런 부모님들께서도 정독및 자녀들 교육에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학 공부 왜 중요한가??
      구 분                                        내         용
수학의 중요성 과학기술의 발전을 위한 대표적 도구 교과로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수학을 학습함으로써 길러질 수 있는 논리적, 추상적, 창의적, 비판적 사고력, 기호화와 형식화의 능력, 단순화와 종합화의 능력 등은 수학이 '지혜의 숫돌'로서 두뇌의 질서와 진리 감각을 함양하는 정신도약적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수학적 힘 탐구하고 예측하며 논리적으로 추론하는 능력, 수학에 관한 또는 수학을 통한
정보교환 능력, 수학 내에서 또는 수학과 다른 학문적 영역 사이의 아이디어를 연결하는 능력,문제 해결이나 어떤 결정을 내려야 할 때 수량과 공간에 관한 정보를 찾고 평가하고 사용하려는 성향과 자신감을 포함합니다. 수학적 힘을 기르기 위해서는 수학의 기본 지식, 추론 능력, 문제 해결력, 수학적 아이디어의 표현 및 교환 능력, 그리고 사고의 유연함, 인내, 흥미,지적 호기심, 창의력을 길러 주는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을 필요로 합니다. 
수학적 힘을 필요로 하는 사회 정보화 미래 사회에는 수학을 사용한 정보를 이해하는 능력, 얻어진 정보가 타당한지 판단하는 능력, 수학을 사용한 정보를 다른 사람과 직접 또는 간접으로 교환하는 능력, 실생활이나 다른 교과 영역에서 수학적 지식을 사용하여 문제를 구성하고 해결하는 문제 해결력이 아주 중요한 능력으로 평가 받는 사회로 변화 합니다
수학적 힘을 키우기 위한 실천항목 개인의 능력 수준과 진로의 고려, 수학적 기본 지식의 습득,학습자의 활동 중시, 수학적 흥미와 자신감의 고양, 계산기, 컴퓨터 및 구체적 조작물의 적극적 활용,다양한 교수·학습 방법과 평가의 활용을 제안하고 있니다.
수학의 특징 실재하는 사물보다 그들 사이에 존재하는 것으로 인지되는 성질을 파악하고 그들 사이의 관계를 규명하기 위한 학문으로, 논리성, 추상성, 구조성, 직관성, 계통성을 그 특징으로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양한 교육 목적으로서의 수학
     구  분                                      내        용
일반 교육으로서의 수학 민주 시민으로서의 전인적인 인간을 형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즉, 논리적으로 사고하고 합리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길러 줌으로써, 사회적 규범을 준수하고 질서를 지키며 합리적인 근거에 의해 자신의 의사를 결정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주기 위한 것입니다.
삶의 기반이 되는 수학 수학이 실생활에 직접 관련되는 실용과 응용의 능력을 길러 일상 생활의 여러 가지 문제를 합리적이고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주기 위한 것입니다. 
준비 교육으로서의 수학 장차 상급 학교에 진학해서 수학 또는 다른 학문을 연구하는 데 필요한 수학의 기초 개념과 기능을 습득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수학 공부 잘하는 법-<링크>
                                                      
스카이로
논리수학
<링크>
논리적 수학 학습의 효과 ①숨은 논리를 이해하면②창의력과 논리력 자극 무리한 선해학습 불필요 장기기억 활성화③초등생이 대입수능30문항중 25개 풀이
수학을 어려워 하는 이유 많은 학생들이 수학을 어려워하고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이유는 단순히 공식암기만을 통한 문제풀이만을 반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수학은 논리적 언어 입니다,기본개념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를 한다면 누구라도 수학을 완전하게 정복 할 수 있습니다.
시간단축-논리풀이법 1시간 이상 걸려야 겨우 이해하는 문제를 단5분이면 터득하고,10~15분 걸리는 문제를 40초면 쉽게풀어내는 일명 시간단축-논리풀이법,학생들이 이런 학습원리를 체험하는 순간부터 수학에 대한 학습동기와 인식이 반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