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아이크림,눈밑 주름 예방법은??아이크림 상식 5가지!!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0. 9. 6. 00:12


눈밑 주름 예방법으로 어떤 조치를 취하고 계신가요??
눈밑 주름 예방법으로 주로 집에서 스스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아이크림 많이들 사용하시지요?..
아이크림,눈밑 주름 예방법은 아이크림을 사용하거나 보톡스주사,고주파치료및 레이저치료 방법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름의 발생 원인은 피부 밑부분의 조직에 탄력이 줄어들어 피부에 잔줄이 발생하는 현상 입니다.
주름은 얼굴 표정을 짓지 않을때에도 미세하거나 굵게 주름 자국이 남아 미용적으로 보기가 좋지 않게 됩니다.

또한 스킨을 눈밑 피부에 함부로 바르거나 타올을 사용하여 눈밑 피부를 거칠게 문지르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눈밑피부를 자
극하여 눈주위 피부에 주름의 발생을 일으키는 현상을 가속화 시키게 됩니다.

스킨에는 알콜성분이나 아스트리젠트 등과 여드름제품등에 들어있는 휘발성분 존재 하는데...
이러한 성분들은 눈가 피부의 수분을 없애는 역활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약하고 얇은 눈가 피부에는 심한 자극을 받게 되
어 눈주위에 주름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특히 남성들이 사용하는 스킨은 면도후 상처가 발생한 피부에 소독을 위해 알콜성분이 많이 함유 되어 있으므로... 눈가 피
부에 건조함을 유발하게 되면서 주름의 발생과 기타 피부트러블을 유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세안후 스킨을 바를때 눈피부 주위에는 바르지 않도록 주의해야 겠지요...

아이크림 상식 5가지
    구  분                                  내                     용
아이크림 바르는시기 우리신체의 노화가 시작되는 것은 20세 이후 부터 이며 눈가피부는 수분이 적고 다른피부보다 상대적으로 얇기 때문에 노화가 제일 먼저 시작되는 피부 부위 이므로 아이크림은 20세정도 부터 꼭발라줘야 합니다. 아이크림을 30대 이후가 되어야 바르는 걸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30대 이후엔 이미 눈가의 노화가 상당히 진행된 이후 입니다.눈가주름을 미리 예방하기 위해선 20대 부터 아이크림을 발라 주는 것 이 좋으며 20대에 이미 눈가 잔주름이 많이 발생한 상태라면 서둘러 아이크림을 사용하셔야 더이상의 주름 발생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아이크림을 바르는 순서 아이크림 바르는 순서는 일반적으로 스킨- 아이크림-에센스-로션-크림 의 순서 이며 이렇게 발라 주어야 하는 이유는 화장품 입자의 크기 때문입니다.입자가 큰 것을 먼저 바르게 되면 뒤에 흡수될 입자가 작은 화장품이 피부에 흡수를 방해하기때문에 입자가 작은순서대로 발라주어야 합니다.
아이크림 바르는 요령 기초 화장품은 한 단계 바르고 나서 흡수되는 시간까지 기다렸다가 다음 단계로 넘어 가면 되는데 한가지 화장품을 발라주고 난 후 1~2분정도 시간이 지나면 얼굴이 좀 차분 해지면서 화장품을 처음 발랐을때 겉돌던 유 수분이 피부에 흡수되면서 번들거리는 증상이 없어집니다.이런식으로 전단계의 흡수가 끝나면 다음단계로 넘어가면 됩니다. 
아이크림 성분 어떤 화장품 제품을 막론하고 가장 중요 한 것 은 수분과 유분(oil)입니다.눈가 주름의 가장 큰원인은 수분부족,다음이 유분부족 입니다.따라서 아이크림은 눈가 피부에 수분과 유분을 적절히 공급 해 주는 역할을 해주며 피부에 따라 건성피부라면 수분이 많은제품을 지성피부라면 유수분의 함량이 피부에 적당한 아이크림을 발라주어야 합니다.
아이크림 바르는 부위 아이크림은 눈 아래 부분을 펴주는 제품인데, 변질되지 않도록 퍼낼 때 스틱을 이용하고 눈 아래 부분에만 발라주시면 됩니다.바르고 난후 피부에 흡수될때 까지 톡톡 두드려줍니다. 아이크림을 눈 아래 부분외에 다른 부위에 사용하여도 상관은
없지만 기능성 화장품일수록 양은 작고 가격이 비싸기때문에 굳이 다른부위에 사용은 권장하지 않는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추천링크와 관련글

다이어트,요요현상 없는 단기간 감량방법??
피부관리를 꾸준히 잘해 준다면??피부관리의 효과로 피부노화가 거의 일어나지 않을까요??
천연머드팩을 이용한 피부관리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