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반신욕, 피부개선과 다이어트에 효과 좋은 이유!!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12. 6. 11:10


전신욕은 욕조에 들어가 목까지 물에 잠기게 하는 목욕방법인데 비해 반신욕은 하반신만 담그는 목욕방법이며 머리는 차갑게 하고 발은 따뜻하게 해주는 건강법 입니다.일반적인 경우 상체의 체온이 하반신보다 높으며 반신욕을 함으로써 혈류의 움직임을 조절해주어 신체 전반적인 체온이 균형을 이루게 됩니다.

따라서 수축되었던 혈관이 열리면서 혈액순환이 잘되고 체내에 있는 유해한 성분의 노폐물이 땀과 함께 배출되기 때문에 피부
가 깨끗해지고 투명 해지는등 신체 전반적인 상태가 개선되지만 원래 부터 신체가 따뜻한 사람에게는 별 의미가 없으며 오히려 좋지 않을 수 도 있습니다.

반신욕으로 인해 신진대사가 촉진되고 소모되는 에너지가 많아 짐으로 써 칼로리의 소모가 많아지고 자연스럽게 다이어트의
효과가 발생하며 피부에 영양과 수분이 보충되면서 탄력있고 윤기있는 피부로 개선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피부개선과 다이어트에 효과 좋은 반신욕


다이어트 효과

1.
평소 휴식을 취하고 있을때에 비해 15%정도 많은 칼로리가 소모 됩니다.

2.반신욕이 끝난 후에도 평상시에 비해 에너지 소비량이 많습니다.

3.운동스트레스도 높지 않으며 반신욕을 통해 소량이지만 소비에너지를 늘릴 수 있습니다.

4.평소 운동량이 부족한 사람이나 다이어트로 어느정도 체중을 조절하는 사람에게 효가가 좋습니다.

5.반신욕을 하게 되면 단지 샤워를 한사람이나 휴식을 취한 사람보다 포만감을 빨리느끼게 되어 식욕이 감소하게 됩니다.

혈액순환개선

1.반신욕 전후의 혈류량과 혈류속도 측정결과 반신욕을 하기전보다 반신욕을 하고 난후 30%정도의 혈류속도가 증가 합니다.

2.혈류속도와 혈류량이 증가한다는것은 전신에 혈액공급이 많아짐을 의미하며 신진대사가 촉진됨을 의미함으로 다이어트에 효
과적 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3.신진대사가 좋아짐으로써 피부에 영양의 공급이 좋아져 탄력있고 투명한 피부로 개선 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반신욕 방법

1.식사 전,후 혹은 운동을 실시한 경우 30분 경과후 반신욕을 실시 하도록 합니다

2.물의 온도를 38도 정도로 하며 40도를 넘기지 않도록 합니다

3.욕조에 물을 가득 채우지 말고 명치 바로 아래까지만 잠기게 합니다

4.욕실 실내 온도를 22도 정도로 유지시켜 줍니다

5.팔을 밖으로 내놓은후 20~30분간 편히 쉬어 줍니다

6.반신욕시 좋아하는 음악을 듣거나 책을 읽는등 시간을 즐기면서 실시하게 된다면 더욱 좋습니다.

7.팔은 물 속에 넣지 않도록 하며 몸을 심하게 움직이면 효과가 떨어 집니다.

8.몸이 약한 사람이라면 5분정도 동안 몸을 물에 담갔다가 2~3분 쉬는 과정을 4~5회 반복하도록 합니다.

9.반신욕을 마친 후에는 따뜻한 물로 헹궈 주도록 하며 수건으로 두드리듯 물기를 제거한후 완전히 물기가 마르기전 바디로션
으로 부족할 수 있는 수분과 유분을 보충해주도록 합니다.

10.양말을 신고 하반신은 두꺼운 옷을 입어 몸을 보온해 주도록 합니다.

11.반신욕을 마친후 30분 정도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도록 하여 신체에 무리가 없도록 합니다.

오늘 처럼 갑자기 추워지는 겨울날씨에는 반신욕을 통해 몸의 피로를 풀어주고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등 휴일을 보람있게 보내는 좋은 방법입니다.

관련글
2009/12/01 - [피부관리] - 선풍기 난로 피부를 가렵게 하는 이유!!
2009/11/14 - [비만관리] - 천천히 먹는 밥, 다이어트 효과는!!
2009/10/27 - [피부관리] - 피부에 수분을 보호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