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역은 예로 부터 산모의 연약해진 뼈를 튼튼하게 해주며 혈액의 정화와 신경안정제및 원할한 신진대사를 유도하여 수유를 도와주는 기능성이 높은 영양음식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생일때 꼭 먹게 되는 미역은 건강식 이기도 하지만 어머니의 출산의 고통을 되세기며 부모님의 은혜에 감사한다는 뜻이 담겨 있으며 부모님의 생신때 차려 드리는 미역국 또한 건강식 그이상의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출산의 고통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몸이 약해지고 영양이 부족하며 갓태어난 아기를 돌보기 위한 산모가 미역을 먹게 되면 산후에 발생할 수 있는 변비를 예방하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서 원할한 수유를 할 수 있으며 거칠어진 피부와 머리카락을 탄력있고 매끈하게 만들어 줄 수 있게 됩니다.
Lunch @ Dake Sushi by wEnDaLicious |
미역이 피부와 신체에 주는 영향
1.변비제거
미역에 포함된 알긴산은 장의 점막을 자극하여 소화운동을 높여주어 변비를 개선해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며 노폐가스를 없애주어 밝고 투명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해줍니다.
2.유해성분 배출
콜레스테롤과 인체에 유해한 중금속및 몸속 농약,환경호르몬등을 흡착하여 배출해 주게 되어 각종 피부트러블이나 알레르기등을 예방 치료해 줍니다.
3.신진대사
미역속의 요오드 성분은 신체에 산소가 소비되는 속도를 자극하고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해주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주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활을 하며 요오드의 부족시 갑산성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며 완만한 신진대사로 인해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4.성인병예방
미역속 알긴산은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주어 HDL-cholesterol을 증가시켜 성인병을 효과적으로 억제시켜 줍니다.
미역을 참기름과 함께 조리하면 인체에 필요한 영양성분의 흡수율이 높여 주므로 미역초무침이나 미역국을 끓일 때 참기름을 한 방울 떨어뜨리면 맛도 좋고 영양도 좋아 집니다.
그러나 미역을 먹을 때 파를 넣게 되면 파에 포함된 인,유황 등의 성분이 미역에 포함된 영양성분인 칼슘의 흡수를 방해하고 파의 강한 맛이 미역의 맛을 잃게 만들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