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스트레스를 받게되면 피부의 변화는!!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11. 16. 11:00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일상생활중에 받게되는 스트레스는 신체기관에 주는 압박감으로 인해 슬픔을 느끼거나 기쁨을 느끼는 중에도 있을 수 있으며 이를 완벽하게 피하는 방법은 어렵다고 봐야 합니다.


스트레스에 임하는 우리의 목표는 스트레스를 완전히 사라지게 하는것이
아니라 스트레스를 줄이고 스스로 조절함 으로써 스트레스가 신체에 미치는 영향을 긍정적으로 변화 시키시는 것 입니다.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면 혈압이 올라가거나 부정맥을 일으키고 면역체계에 활성이 떨어져 질병이 발생할 위험이 커지
게 되고 또한 스트레스의 간접적 영향으로 과도한 음주,흡연등으로 인해 2차적 위험에 놓일 가능성이 커지게 됩니다.

Self Portrait As A Stressed-Out Bride To Be
Self Portrait As A Stressed-Out Bride To Be by BrittneyBush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스트레스로 인한 피부반응은!!

1.위장장애
스트레스는 위장운동에 영향을 주어 원할한 소화를 방해하여 변비와 설사등을 일으키게 되는데 이는 신체내부에 노폐가스의
발생을 일으키게 되어 피부색을 칙칙하게 하며 피부에 필요한 영양의 흡수를 방해하게 되어 피부에 탄력을 떨어뜨리게 됩니

다.

2.혈액순환
신진대사가 떨어지고 원할한 혈액순환에 문제가 되어 피부에 영양의 공급이 부족하게 되어 피부탄력이 떨어지고 피부색이 칙칙하게 변하게 됩니다.

3.피부트러블
면역세포의 활동성이 떨어져 알레르기의 발생이 심해지고 모낭충등의 세균의 침투가 평소보다 많아 지게 되어 여드름과 같은 피부트러블의 발생이 많아 지게 됩니다.

4.피부재생
수면시간에 피부의 재생이 가장 활발하게 진행되는데 과도한 스트레스는 정상적인 수면을 방해하게 되어 원할한 피부재생을 하지 못하게 되어 다크서클과 기미,주근깨등의 발생이 빈번해지게 됩니다.


스트레스를 이길려면

1.종교생활과 취미생활등 사회생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긍정적 자세를 취합니다.

2.
규칙적운동을 실시하여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여 주며 매사에 넓고 긍정적으로 생활 합니다.

3.
마음을 열고 대화해 줄 상대를 주위에 두고 평소에 많은 대화를 나눕니다.

4.
환경의 변화를 발전과 기회로 여기며 긍정적 자세로 받아들이는 경우 스트레스의 극복에도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스트레스는 피부 뿐만 아니라 신체활동에 전반적인 부분에 관여하고 있으므로 평소 넓은 마음과 긍정적 자세로 되도록 스트레스를 작게 받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