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커피에 프림은 좋지 않다구요??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10. 25. 07:02

일반적으로 블랙커피란 설탕과 프림을 제외하거나 혹은 커피에 설탕만 첨가 해서 마시는 커피를 말하며 대게 이렇게 마시는 이유를 들어보면 프림이 살이 찌게 하는 성분이 있다거나 몸에 유해한 성분 포함 되어 있기 때문 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프림이 우리가 알
고 있는 것 처럼 살을 급격히 찌게 한다거나 신체에 유해한 성분이 포함 되어있다면 프림의 유통과 판매를 중지시키고 소비자들에게 많은 홍보가 있어야 정상 아닐까요?

커피가 인체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은 중추신경계에 작용하여 졸음과 피로를 잊게 해주고 머리를 맑게 하여 기분을 전환시켜
주며 커피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고 피부노화를 막아 주며 혈액을 좋게 하는 긍정적인 요소가 있습니다.


iGrind


iGrind by charlesbrookscellist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프림의 성분에 대해서 알아보면

1.식물성 유지
야자나무의 열매에서 얻은 야자유가 주로 사용되며 콜레스테롤이 거의 없으며 맛이 고소하고 단백합니다.

2.우유
우유에서 추출한 카제인 단백질을 사용하며 우유단백질중 가장 품질이 우수하고 소화가 잘되어 분유및 이유식에도 많이 사용되
고 있습니다

3.전당분
옥수수 가루를 효소처리하여 제조한 것 으로 단맛을 내고 혼합을 도와 줍니다.


비만에 미치는 영향에 관해 알아보면

시중에 판매 되는 보통의 프림 제품의 열량은 1g당 약 6칼로리 정도 이며 이는 한잔 5g 정도 사용을 기준으로 할 때 커피한잔은 30 칼로리
정도 이며 참고로 포도 한송이 140kal,멜론 한개 300kal,바나나 한개 100kal,콩밥 254kcal,백미 300kcal등과 비교해 볼때 그리 높은 열량은 아닌 것 으로 판단 되어 집니다.


커피에 있어서 크림의 역활

1.커피향
커피의 쓴맛과 신맛,텁텁한 맛 등을 완화하여 부드럽게 해주며 고소한 맛을 부여하여 커피향을 더잘 나타나도록 해줍니다.

2.커피중화
커피는 약산성을 띄게 되어 공복에 마시게 될경우 속이 쓰리는 등의 부담을 주게 되지만 커피프림을 섞어 마시게되면 커피를 중화
시키게 되어 위의 부담을 완화 시키게 됩니다.

물런 커피와 프림의 질적인 부분을 따지자면 어쩔수 없이 저급상품이나 비양심적으로 제조 유통된 제품은 인체에 나쁜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얼마든지 있으며 이는 여타 다른 상품에 있어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커피는 이제 우리 생활 깊숙히 자리 잡고 있
어서 음식이라기 보다 하나의 문화 로서의 역활이 더욱 커진것 같으며 이왕이면 부드럽고 고소한 향기로 주위를 기분좋게 하는 프림커피를 마시는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