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의 유형은 계절이나 생활습관,컨디션등에 따라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수시로 변화하게 됩니다.따라서 이유없이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거나 피부에 이전과 다른 느낌이 들게 된다면 피부타입의 변화를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새로운 화장품을 구매하시기 전에 각화장품 홈페이지 에서 피부타입 테스트를 실시하여 결과를 확인 하고 난 이후 셀프 테스트 방법(관련글 : 정확한 피부타입 셀프 테스트 방법!!)에 따라 타입을 확인해 보신후에 새로운 화장품을 구입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스킨과 로션은 평소에 잘발라주어 부족 할 수 유분과 수분을 보충해 주도록 하고 20세 정도가 지난후 부터는 아이크림의 적절한 사용으로 눈가 주름의 발생을 예방해 주도록 합니다.
“It's all or nothing with my makeup. If I get dressed up, I'll go to an extreme. I'll wear foundation, bright blue or bright red lipstick with one of my weird purple wigs.” by miss_blackbutterfly |
알아두면 유용한 화장품 잘 사용하는 방법
1.기능성을 확인 합니다.
화이트닝,보습,영양공급등 다양한 기능성중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기능성을 함유하고 있는 화장품을 구매 하도록 합니다.
2.성분을 확인 합니다.
각나라마다 성분기준이 다를수 있으며 유통기한의 표시및 기준이 다를수도 있으므로 브랜드를 선호하기보다 성분과 유통기한등을 꼼꼼히 살펴 보고 특히 예민한 피부의 경우 맞지 않는 성분으로 인해 피부트러블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 하여야 합니다.
3.다양하게 구매 합니다.
스킨,로션등의 모든 제품을 세트로 구매 하기 보다는 같은 브랜드의 제품중 개인에 맞는 제품을 다양하게 구성하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4.샘플로 테스트 합니다.
처음 사용해 보는 제품의 경우 샘플의 사용을 통해 피부에 별다른 이상이 없음 을 테스트 한 이후 사용하도록 하며 새로운 제품이 여러개일 경우 한개씩 별도로 테스트 해본 이후 사용하도록 합니다.
5.필요한 제품인지 확인 합니다.
평소에 사용하던 화장품중 한가지를 모두 사용하게 되었다면 사용을 중지하여 보고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될 제품이라면 오히려 사용하지 않는 것이 피부건강에 좋을 수 있으므로 화장품의 남용을 주의 하여 줍니다.
6.두꺼운 화장을 피해 줍니다.
제품에 따라 피부에 발라주는 양이 다르며 너무 두껍게 화장을 발라주게 된다면 오히려 피부의 모공을 막고 피부호흡을 방해하게 되어 피부트러블 발생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충분히 두드리고 시간차를 두어 완전히 흡수되도록 해줍니다.
7.화장의 순서를 지켜 줍니다.
화장의 입자가 작은 순서대로 발라 주어야 하며 보통 스킨- 아이크림-에센스-로션-크림 순서 입니다.입자가 큰 것을 먼저 바르게 되면 뒤에 흡수될 입자가 작은 화장품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입자가 작은 순서 대로 발라주고 한 단계 바르고 나서 흡수되는 시간까지 기다렸다가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됩니다.
8.유통기한및 사용기한
국내에서 생산되고 수입되는 모든 화장품은 식약청의 기준에 의거 제조일자를 표시하도록 하고 있지만 유통기한에 관한 사항은 명확한 기준이 없으며 몇가지 성분을 포함하는 기능성 화장품에 대하여는 사용기한을 표시하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보통 기초화장품의 경우 개봉전 3년 개봉후 1년정도의 기한에서는 문제가 없으므로 제조일자를 살펴보고 구매 하도록 합니다.
베이비 크림의 용도는 아기들의 피부에 맞도록 제작된 것(관련글 : 성인이 베이비로션을 사용하면 안되는 이유!!) 성인들을 위한 지성,건성,민감성피부등 각타입에 맞도록 화장품의 제조및 판매가 되므로 타입에 맞는 적절한 화장품을 사용하도록 하여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