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은 우리가 가장 즐겨 먹고 있는 인스턴트 음식일 것 이라 생각 되며 또한 끊임없이 라면의 유해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최근 만들어지고 있는 라면은 과거의 그것 처럼 이러한 문제가 노골적으로 드러날 정도는 아니라고 하지만 여러가지 인체에 미치는 유해성에 대해서는 많은 의심의 소지 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조에 사용되는 밀가루 등의 많은 재료가 수입품 이며 팜유등 뭐든 일단 대부분의 면이 기름에 튀긴다는 것과 컵라면 제조용기의 화학성분으로 인한 환경호르몬과 스프의 인공조미료등이 인체에 미치는 유해성에 유의 해야 하겠습니다.
Instant noodle by mahiro1322 |
라면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
라면
라면은 고열의 기름에 튀겨져 콜레스테롤을 다량 함유 하고 있으며 콜레스테롤은 인체의 기능을 정상으로 유지하는 데 필요한 지방질의 하나입니다.세포를 만드는 필수 성분으로 아동이나 청소년들의 성장과도 관련되어 있으며 지나치게 수치가 높을 경우 심혈관질환이 우선적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전립선 암 등의 위험이 증가 하게 되며 고지혈증, 비만, 지방간, 이 모든 것은 결국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결국 신진대사가 원할 하지 못하게되어 피부색이 칙칙하게 되고 피지가 늘어나게 되며 기미,주근깨,여드름등의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라면 스프
소금(나트륨 성분함유)과 각종 화학 조미료및 가격이 싼 중국산 원료가 상당량 포함 되어있습니다.소금의 섭취가 많아지면 혈액 내에 소금의 주성분인 나트륨의 양이 많아지는데, 항상 수분을 끌고 다니려는 나트륨의 성질에 따라 전체 순환 혈류량이 많아지고 혈관은 더 큰 압력을 받게 되며 물을 자주 마시게 되어 소화에 장애를 불러 오게 되어 여드름 뽀루지등의 피부트러블을 발생하게 하며 피부를 퉁퉁 붓게 만들게 됩니다.
컵라면 용기
우리 몸에는 호르몬이 몸 속의 균형을 잡아주는데 호르몬과 화학적으로 비슷하게 생긴 컵라면 용기의 환경호르몬이 몸 속에 들어가서 특정 호르몬의 기능이 마비되기도 하고 특정 호르몬 과다 상태로 만들기도 하게 되어 몸속의 균형을 깨뜨려 여드름,뽀루지등의 각종 피부트러블의 발생을 유도 할 수 있습니다.
영양소
필수 영양소가 갖추어 져 있지 않으며 칼로리 함량이 높습니다.라면에는 520Kcal내외의 열량이 들어 있고 이중 탄수화물이 80g, 단백질 10g, 지방 17g 정도가 함유되어 있습니다.한끼 식사용 으로는 피부에 좋은 점이 많이 있는 비타민 부족하게 되어 자외선에 피부가 약하게 되어 기미,주근깨,주름등의 발생에 취약하게 됩니다.
인스턴트 라면을 신체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도록 먹기 위해서는 야채 및 계란등과 같은 식품을 함께 곁들여 먹는 것이 좋으며 라면은 한번끊인 물은 버리고 스프의 사용은 적당하게 하며 국물은 남기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한편 컵라면의 용기는 전자렌지를 돌리지 않는다면 환경호르몬이 나오지 않는다는 말을 하고 있으나 환경호르몬은 어떠한 합성수지제품 에서도 쉽게 볼 수 있다고 하겠습니다.
과학적 검증을 떠나 개인적 경험에 의하면 인스턴트 음식을 연속으로 먹게 되면 소화가 잘되지 않고 신체 컨디션이 나빠져서 오랜기간 피부에 각종피부트러블이 발생하게 되었던 경험이 있으므로 과도한 인스턴트 섭취는 피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된다고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