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정확한 피부타입 셀프 테스트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9. 7. 06:13

피부타입의 종류에는 지성,건성,복합성,민감성,중성피부등이 있습니다.이러한 피부타입은 백화점이나 화장품가게 혹은 홈페이지에서 피부타입 테스트 결과에 따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따라서 테스트한 피부타입의 결과에 따라서 화장품을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 많습니다.

하지만 본인의 피부타입은 스스로 생활하면서 느끼고 계절이나 컨디션에 따라서 수시
로 변화 하는 것 이기 때문에 스스로 알아 내시는 것 이 좋습니다.본인의 피부타입이 바뀐줄도 모르고 기존의 화장품을 사용하게 된다면 각종 피부트러블에 시달리게 될 수도 있으므로 피부에 이상 증상이 발생하게 된다면 피부타입을 점검 해보는 것 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PG5C5277
PG5C5277 by 米死米(MSM)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피부타입 테스트 방법

1.각화장품 홈페이지 에서 피부타입 테스트를 실시하여 결과를 확인합니다.

2.가로 세로 2cm 정도의 얇은 종이를 4장 준비해 둡니다.

3.자극이 작은 비누로 깨끗이 세안을 해준후 깨끗이 헹구고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 줍니다. 

4.스킨 로션을 바르지 않은 상태로 3시간 이상 경과 시켜 줍니다.

5.이마,코,볼,턱에 준비해둔 얇은 종이를 붙이고 누른후 20초 정도 경과 시켜 줍니다.

6.종이에 묻어있는 기름기의 상태를 살펴 봅니다
테스트 결과
건성 : 종이에 기름기가 전혀 묻지 않았다면 건성 피부 입니다.
중성 : 종이에 기름기가 희미하게 묻어 있다면 중성 피부 입니다.
지성 : 종이에 기름기가 묻어 있는것이 쉽게 눈에 보일 정도면 지성 피부 입니다.
복합성 : 각종이가 부위별로 기름기가 묻어 있는 정도의 차이가 있다면 복합성 피부 입니다.

7.종이로 테스트 한 것 과 화장품 홈페이지에서 확인한 결과가 일치한다면 피부타입의 결과가 거의 정확하다고 할 수 있습니
다.


피부 타입별 관리방법

1.건성피부
자극이 작은 세안제를 사용해 미지근한 물로 세안해 주도록 하며 보습성분이 많이 함유된 스킨과 로션 으로 수분을 보충해 주
며 일주일에 2회 정도 수분팩을 해주시면 피부탄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2.중성피부
피부상태가 가장 좋다고 할 수 있으며 관리소홀로 인한 피부의 변화가 오지 않도록 일주일에 2회 정도 수분팩과 영양팩등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지성피부
과다한 피지로 인하여 각종 피부트러블이 발생 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고 이중세안으로 피지와 땀 각종불순물이 피부에 나쁜
영향을 주는것을 방지 해 주도록 하며 수분과 유분의 조절에 주의 해주도록 합니다.

4.복합성피부
부위별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며 당기는 부분에는 수분과 영양을 주도록 하고 지성부위에는 땀과 불순물이 엉켜 피부트러블이
발생 하지 않도록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