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mp3,휴대폰 음악등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은??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8. 10. 15:39
버스나 지하철을 타고 다니면 가장 많이 하고 있는 것 중의 하나가 휴대폰이나 기타 mp3 플레이어를 귀에 꼽은채 음악을 듣는것 입니다.음악은 사람의 정서와 신체리듬에 영향을 주는 기능이 있어서 좋아하는 음악을 들어면 즐거워 지고 슬픈음악을 듣게 되면 슬퍼지는 기능이 있으며 나아가 통증을 완화 시켜 주거나 호르몬을 조절하여 생리적 기능을 유지하는 뮤직테라피의 기능을 하게 됩니다.

현대인에게 생활화 만성화 되어있는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 이르며 마땅한 치료법도 없는게 현실이지만 음악을 이용한 마음의 안정을 통해 치료가 가능합니다.음악은 뇌의 주파수 알파파가(8 - 12.99 Hz 심신이 안정을 취하고 있을 때의 뇌파. 안정파) 생성 촉진되며 아드레날린 분비가 억제되는등의 효과가 있으므로 음악요법을 통해 각종 호르몬의 분비를 조절하여 피부탄력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좋은 음악은 신체 호르몬의 분비를 조절하고 신진대사를 활성화 하고 피지분비를 조절하고 세포를 활성화 시켜 피부탄력을 회복시켜 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음악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

1.스트레스 해소
스트레스는 신체 이상으로 이어져 호르몬 분비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며 색소침착,칙칙한 안색,피부노화등의 문제를 일으키게 되며 음악은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신체의 항상성 유지에 많은 도움을 주게 되어 탄력있고 젊은 피부를 유지시켜 줍니다.

2.숙면
취침시간의 숙면을 위한 음악은 숙면을 도와 주게 되어 야간시간의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3.동질의 원리
음악치료의 가장 기본적인 원리로써 슬픈감정은 슬픈음악으로 우울한 감정은 우울한 음악으로 치료를 하게 된다면 몸에 축척되어 좋지않은 호르몬의 방출을 보다 쉽고 빠르게 배출하게 됩니다.

4.마사지 효과
음악을 들은 암소의 우유가 더욱 잘나오며 식물이 더욱 잘자라듯이 음악의 진동과 파장은 피부를 맛사지 하듯 자극하여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하여 피부를 탄력있고 젊게 만들어 줍니다.

5.감정의 분출
음악의 파장이 우리 몸의 파장으로 간섭하면서 좋은 감정을 일으키기도 하고 혹은 참고 있었던 슬픔의 눈물을 흘리게 하며 감정이 섞여 있는 눈물은 피부트러블을 일으키는 카테콜라민을 해소시켜주는 우리몸의 방어기전 입니다.

mp3를 하루 4시간 이상 이어폰을 사용하여 듣게 된다면 가는 귀가 먹게 될 수 도 있다고 하며 휴대전화의 mp3음악을 10분이상 듣게 되면 근력이 평소보다 크게 감소 한다고 합니다.무엇이든 '과유불급' 적당히 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