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갑자기 살이 찌게 되면 피부의 변화는??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8. 1. 06:19

갑자기 살이 찔경우가 있습니다.이유는 임신이나 평소에 생활하던것과는 완전히 패턴이 급속도로 바뀌었을 경우 입니다.보통 살이 갑자기 붙을 경우 피부는 오히려 뽀얗고 투명하게 변화하는것 같으며 실제 살이 통통한 사람들은 보통 피부상태는 아주 좋아 보입니다.

Blue and Green
Blue and Green by colros 저작자 표시동일조건 변경허락


실제 비만이 될경우 피부가 좋아 질까요?

1.운동부족
비만일 경우 대게 집이나 움직임이 적으므로 실내에서 생활하고 자외선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게 되어 피부가 뽀얗게 됩니다.

2.호르몬의 영향
살이 찔수록 지방세포와 효소의 양이 늘어나며 호르몬의 변화가 발생하게 됩니다.여성호르몬의 과다 배출로 인해 남성도 피부가 매끈해지고 유방이 나올경우도 있을수 있습니다.

3.피부탄력효과
비만이 오게 되면 아무래도 피부가 두꺼워지고 이로 인해 탄력이 발생하게 되며 모공이나 잡티가 살로 인해 많이 가려지게 됩니다.

4.주름제거효과
피부가 부풀어 올라 주름이 있었던 자리를 메우고 자리잡고 있었던 주름이 사라지게 되며 눈밑 잡티가 사라지게 됩니다.

5.선한 이미지
얼굴선에 날카라운 부분이 동그랗고 부드러운 이미지로 변하게 되어 전체적을 나이보다 어리고 선한 이미지를 주게 됩니다.

외모가 중요한 경쟁력이 된 지금 시대에서 무작정 살이 불어 나게 되는것을 지켜 볼수만은 없습니다.
 
그러나 정상체중에서 초과 되지도 않는 자신의 몸무게를 무작정 한계이상으로 줄일려고 힘들어 하며 스트레스를 받는 것은 건강을 위해서나 착한 외모를 위해서도 좋지 않은 현상 입니다.

사실 적당히 오른 살은 오히려 보기도 좋고 건강에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