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휴가후 일광화상 휴유증 치료법은??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7. 26. 09:13
길었던 장마가 끝을 맺고 있으며 여름휴가철이 시작 되었습니다.휴가 라면 쉽게 떠오르는 생각이 바닷가나 계곡에서 더위를 잊고 신나게 물놀이를 하는것 입니다.그리고 피할 수 없는 휴가의 끝에 이어지는 자외선의 영향으로 인한 피부화상의 휴유증 입니다.

썬크림을 피부에 발라주어도 한낮의 강렬한 햇빛에 그을리고 심하면 빨갛게 화상을 입기도 하며 특히 어린이나 젊은여성의 경우 상대적으로 피부가 약하여 화상의 정도가 심할 수 있습니다.

휴가철 강력한 태양광선속의 자외선은 피부를 손상시키고 수분부족을 일으켜 주름과,기미등의 원인이 되고 있으며 피부노화의 주범이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휴가후 자외선에 피부가 심하게 그을리게 된다면 완전히 회복되는데는 3~6개월 정도가 소요되며 벗겨지는 피부를 강제로 벗겨내게 된다면 피부 저항력을 약화시켜 각종 피부트러블로 발전하게 될수 있으므로 28일을 주기로 자연스럽게 피부재생이 되는것을 기다리면 됩니다.

그을린 피부는 시원하게 열을 식히고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멜라닌 생성을 억제 해야 하며 팩을 하기 전에 깨끗이 클렌징 을 하여주고 눈 주위에는 아이크림을 발라 줍니다.

미백효과와 모공축소 효과가 좋은 감자팩

1.슬라이스하여 차게해둔 감자를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위에 15분 정도 붙여주게 되면 피부 진정효과가 있습니다.

2.갈아낸 감자와 밀가루를 걸죽하게 한뒤 피부에 발라주게 되면 진정효과와 미백효과가 있습니다.

피부수분보충에 좋은 오이팩

1.냉장보관하여 차게해둔 오이를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위에 붙여주게 되면 피부 수분공급에 효과가 있습니다.

2.갈아낸 오이와 밀가루를 걸죽하게 한뒤 피부에 발라주게 되면 수분공급과 미백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이 풍부한 식품

1.비타민C를 함유한 오이,피망,블루베리,시금치,사과,딸기등을 섭취하여 유해 자외선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여 피부노화,기미,주근깨를 예방하여 줍니다

2.비타민A가 풍부한 망고,당근등을 섭취하여 피부세포기능을 활성화 하여 그을린 피부를 정상적으로 회복시켜 줍니다.

계곡이나 바닷가등 에서 휴가를 즐길 경우 자외선을 피하는 것은 상당히 힘들다고 봐야 할 것입니다. 자외선 차단제와 모자,썬글라스등을 적절히 이용하여 자외선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고 휴가도 즐겁고 알차게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