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변비가 피부에 미치는 영향은??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7. 17. 07:12

피부가 거칠고 피부트러블이 유난히 많이 발생하시는 분들을 보게 되면 몇가지 공통점 들을 볼 수 있으며 이들 공통된 몇가지중 피부자체의 문제가 있는 경우도 있지만 그중 변비는 많은 여성들의 피부트러블 발생의 원인중 큰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변비와 피부트러블의 상관관계

대장에서는 하루에 3L 이상의 발효 가스가 발생하게 되며 이 발효 가스는 방귀를 통해 몸 밖으로 배출되며 나머지 가스는 대장을 통과하는 혈관 속으로 다시 흡수 되어 폐호흡을 통해 깨끗하게 만들어 지게 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문제는 변비로 인한 부패 가스를 발생할 경우 대장에서 부패 가스를 방출하게 되고 이 성분은 혈관 속에 다시 흡수 되어 폐로 이동하게 되어 피부로 방출하게 됩니다.


constipation
constipation by Alexander Ekman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변비를 원인으로한 여러가지 피부트러블 발생요인.

1.노폐가스가 혈액내로 스며들게 되어 만성피로가 발생하게 됩니다.

2.유해한 물질들이 체내에 축적되고 신진대사율이 낮아 집니다.

3.피부트러블이 심해지면서 기미,주근깨,여드름등이 발생 하게 됩니다.

4.입냄새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변비의 원인

1.운동부족 입니다.
운동이 부족하여 살이찌게 되고 복근도 약해지면서 변비가 발생합니다.

2.잘못된 식습관 입니다.
수분의 부족과 소량의 식사,과다한 육식의 섭취,달콤한 음식을 많이 섭취한 결과 입니다.

3.수면부족 입니다.
밤에 자고 있는 동안 장의 연동운동으로 변이 만들어집니다.수면이 부족하거나 불규칙하게 되면 생체 리듬이 흐트러지게 되어 변비가 되기 쉽습니다

다이어트와 피부트러블을 동시에 해결하시려면 변비를 없애는게 우선이며 이를 위해서는 규칙적인 식사, 규칙적 운동,충분한 수분 섭취,충분한 수면을 취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