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과일껍질 그냥 버리면 안되는 이유!!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7. 12. 07:30

대부분의 과일이나 야채에는 껍질부분에 많은 영양이 담겨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그러나 보통 과일을 먹게 될때는 껍질에 묻어있을지 모를 잔류농약의 두려움과 맛없고 질긴 껍질은 깎아 내거나  벗겨내고 먹게 됩니다.

껍질을 깎아 버리는 행동은 사실 우리몸에 실제로 더욱 이로운 부분을 버리고 좋지않은 당분을 많이 섭취하는 경우가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과일껍질과 피부미용의 관계.

1.당근 껍질
입욕제로 사용하게되면 보습효과가 뛰어나서 피부탄력과 주름예방에 효과가 좋으며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 할 수 있습니다.

2.무 껍질
안쪽 부분보다 2배나 많은 비타민C의 함류량과 B2의 함류량이 높으므로 깨끗이 씻어서 먹어주면 피부노화 방지와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3.사과 껍질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대부분의 비타민 C가 껍질과 껍질 바로 밑부분의 과육에 포함되어 있으므로 잘씻어주거나 무농약으로 재배한 사과를 껍질채 먹어 주면 피부노화 방지와 자외선에 의한 기미,주근깨,주름등의 예방할 수 있습니다.

4.귤 껍질
비타민C와 구연산이 포함 되어 있으나 먹기에는 적당하지 않으므로 무농약으로 재배한 껍질을 목욕시 첨가 해주면 피로회복과 주름예방,피부탄력개선에 효과가 좋습니다.성분중 리모넨이란 정유성분은 피부를 아름답게 해주는 작용이 크며 피부수분 증발을 막아주며 윤기와 보습을 오랜시간 유지 시켜 줍니다.

5.수박 껍질
과당과 포도당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수분함량이 95%정도로 높습니다.강판에 갈아서 팩으로 사용하였을때 보습과 진정 작용이 있으며 지친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 줍니다.

6.참외 껍질
참외는 변비해소에 좋은 효과를 주어 비만치료와 노폐가스발생을 막아주어 맑은 피부를 가꾸어 주기도 하며 참외껍질은 냉장보관한후 햇빛에 그을린 피부에 잘문질러 주게 되면 보습과 진정효과를 주게 됩니다.

껍질이 있는 대부분의 과일과 야채에 잔류 농약을 없애는 방법은 과일 전용 세정제를 이용하여 깨끗하게 씻어주시면 됩니다.과일 전용세제의 원료로는 먹을수 있는 소금, 식초 등을 이용하여 만들었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