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피부미용에 비타민C가 좋은 이유!!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7. 11. 07:05

메스컴의 영향과 일반사람들의 건강에 대한 높은관심으로 인해 비타민C가 피부노화 예방과 기미,주근깨등에 좋은 영향을 준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있습니다.따라서 식사를 할때 혹은 과일을 먹을때에도 비타민C의 함유량을 고려하면서 먹기도 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정제된 비타민제를 복용하는 경우도 많이 있으며 이때 공복을 피하고 식사후에 복용해야 제대로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신체에 비타민 C가 부족하게 된다면 괴혈병, 콜라겐 합성의 이상으로 결체조직의 이상, 뼈통증,골절,설사 등이 일어나며,과잉 시에는 메스꺼움, 복통, 설사 등의 이상증상이 발생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성인의 경우 비타민C의 일권장량은 미국 식품의약품안전청(FDA)의 하루 비타민C 권장량이 70~100㎎ 정도 입니다.

비타민C는 우리몸에서 어떤 작용을 할까요?

1.항산화 작용
항산화작용을 해서 인체에 해로운 활성산소를 제거 해주기 때문에 노화 예방과 피로 회복에 좋습니다.

2.콜라겐의 합성
콜라겐은 노화와 피부주름을 방지하여 피부를 탱탱하게 유지시키며 피부에 상처가 생기면 빠른 회복을 도와 줍니다.

3.자외선으로 부터 피부보호
유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여 피부노화,기미,주근깨를 예방하여 줍니다.

4.면역기능강화
면역 체계에서 백혈구를 활성화시켜서 감염부위로의 이동을 빠르게 하고 바이러스나 박테리아 같은 침입자와 싸우게 합니다.

5.신체손상 예방
흡연, 스트레스 등으로부터 발생하는 피부노화의 원인중 하나인 유해산소의 피해를 차단하여 신체 손상을 예방및 치료해 줍니다.

6.철분의 흡수
철분의 흡수를 도와주며 빈혈을 예방합니다.

7.조산예방
임신한 여성의 조산을 예방합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식품(100g/mg)
야채 : 고추잎(81)풋고추(72)열무(44)부추(37)양배추(36)
과일 : 딸기(82)레몬(70)오렌지(43)귤(39)키위(27)

여름철 강한 자외선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시고 싶으시다면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이나 채소를 많이 드시고 필요하다면 피타민제를 드시는것도 고려해볼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