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음주후 피부관리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7. 4. 07:41
동료들과 음주를 즐긴후 다음날 피부가 푸석하고 뽀루지가 발생하기도 하며 눈과 얼굴이 붓는등의 부작용을 겪게 됩니다.반면 어떤 동료는 전혀 음주의 표시가 나지 않고 오히려 피부가 윤기 있어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단순히 체질이라 하기엔 의심스러운 면이 있습니다.어떤 비법이 있다면 사회생활에 큰도움이 될 수 있을 것 입니다.

예전에 음주를 하게 되면 평소에 하지 않던 실수도 하고 상사 에 대한 흠을 안주삼아 많은 양의 술을 마시고 다음날 푸석한 얼굴로 지각을 하며 출근을 하게 되어도 모두가 술탓이라며 웃으며 용서하고 넘어 갔었던 것 이 요즘은 어림없는 시대가 되어 어제 마신술 표시가 나도 눈치가 보이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눈가 주름 예방하는 아이크림 100% 당첨 경품 행사 - <클릭>

관련글  
눈가 주름 없애기,다이어트 성공후 눈가 주름 발생??

음주후 발생할 수 있는 피부 증상

1.알코올과 함께 소변으로 빠져나간 수분이 부족해져 피부가 건조해져 푸석거리게 됩니다.

2.몸에서 열이 발생하게 되어 피지분비가 왕성해 지면서 뽀루지등의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게 됩니다.

3.좁은공간에서 발생하는 담배연기와 유해산소및 먼지등이 땀과 함께 피부에 묻게되어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게 됩니다.

4.밤늦게 까지 술자리에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수면부족으로 인한 피부재생이 원할하지 못하여 다크서클및 피부트러블이 발생합니다.

음주후 다음날 뽀송하고 윤기있는 피부를 유지하기 위한 몇가지 방법이 있습니다.피부가 좋지 않게 되는 이유중 가장 영향이 큰것은 수면부족과 수분부족 그리고 땀과 먼지 때문 입니다.다음과 같은 몇가지만 실천해 주신다면 음주후에도 뽀송한 피부를 유지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음주후 피부보호를 위한 조치 방법

1.술자리에서 많은 물을 마셔 줍니다.
높은 도수의 알코올 함량을 물과 함께 희석시켜 주는 역활을 하며 소변으로 빠져나간 수분을 보충해 줍니다.

2.깨끗한 물티슈등을 준비해 줍니다.
좁고 격리된 술자리에서는 담배연기와 눈에 보이지 않는 각종 유해 먼지들이 땀과 함께 피부에 묻게 되어 모공을 막게되어 피지분비와 피부호흡을 방해하게 됩니다.간단한 세안으로 헹궈주면 더욱좋겠지만 그렇지 못할때에는 깨끗한 손수건이나 물티슈등으로 닦아 줍니다.

3.취침전 화장은 깨끗이 지워줍니다.
음주후 귀가 시간이 늦어지고 피곤에 지쳐 화장을 지우지 않고 그냥 자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 이는 다음날 피부트러블로 이어지기 쉬우므로 반드시 화장을 깨끗이 지우고 취침하도록 합니다.

4.충분한 수면을 취하도록 합니다.
되도록 술자리를 빨리 마치고 수면시간중 피부재생이 원할하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충분히 자도록 합니다.

5.사우나는 음주당일은 피해 줍니다.
음주후의 사우나는 강제적인 땀의 배출을 유도하여 혈압상승과 신체부작용을 유도할 수 있으므로 다음날로 연기하도록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 은 스스로 통제할 수 있는 정도의 적당한 양의 음주 입니다.본인의 한계를 넘어선 음주는 이미 통제불능 이므로 음주량을 잘 조절해야 하겠습니다.좋은 음주 문화란 스스로 양을 절제 하여 마시고 상사나 선배라 해서 술을 억지로 또는 강제로 마시게 하는 잘못된 음주문화는 고쳐 나가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