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안경을 착용하고 다니던 사람이 갑자기 안경을 벗게 되면 주위에 있는 사람들이 잘알아보지 못할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그만큼 얼굴에서 안경의 이미지는 그사람의 외모에 미치는 영향력은 크다고 하겠습니다.
막상 안경을 벗고 콘텍트렌즈 혹은 라식수술을 받게 되어 안경을 착용하지 않은 시기가 되어서는 안경자국이 남아 여간 신경쓰이는것이 아닙니다.오랜기간 안경을 쓰신 분들은 그만큼 안경자국도 깊게 남게 되어 없어지는데는 많은 시일이 소요되기도 합니다
안경자국은 깊게 패인 피부도 문제가 되지만 막상 주의 깊게 살펴보게 되면 기미와 주근깨 혹은 주름까지도 발생되어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안경의 무게를 바치고 있어서 발생한 피부트러블이라 할 수 있습니다.안경을 착용하더라도 평소 적절한 피부마사지와 체형에 잘맞는 안경을 착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피부의 부작용을 막을 수 있습니다
안경자국 방지와 피부트러블 제거하는 방법
1.현실적으로 실천하기 어려운 점이 있으나 눌려서 생긴 안경 자국은 며칠간 안경을 착용하지 않게 되면 많이 개선 되어 지므로 콘텍트 렌즈와 번갈아 가면서 착용을 해줍니다.
2.피부와 닿는 부분에 코 패드가 부드러운 실리콘등으로 제조되어 있는 소프트 계열의 제품을 사용 합니다.
3.항상 피부가 눌려져서 그부위에 집중적으로 기미와 주근깨등의 피부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화이트닝을 해줍니다.
4.그늘져서 다른곳의 피부색과 차이가 날수 있으므로 전체적인 피부관리가 필요합니다.
5.몸에 꼭맞는 안경을 사용하여 작거나 커서 생기는 자국은 방지하여 줍니다.
6.하루 2~3회 안경을 벗고 눌려진 부위부근을 5분정도 손으로 부드럽게 두드리듯 마사지 해주어 피부탄력을 유지시켜 줍니다.
7.주 2회정도 수분팩,꿀팩등을 실시하여 주며 수면시 반드시 안경을 벗고 취침 하도록 합니다.
지금과 같이 무더운 여름날 자외선 차단과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경우에도 선글라스의 무게와 체형을 고려하여 몸에 맞는것을 착용하여 피부트러블이 일어나는것을 방지 하여야 하겠습니다.또한 썬글라스가 자외선으로 부터 보호해준 눈 주위는 하얗게 되고 나머지 얼굴피부는 검게 그을리게 된다면 또한 난감하게 되므로 주의 해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