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볼펜잡은 가운데 손가락 굳은살 제거하는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6. 23. 06:51
우리나라 대부분의 학생들의 신체 특징은 무엇일까요?여러가지 있을 수 있겠지만 연필이나 볼펜을 잡을때 끊임없는 마찰을 일으키는 가운데 손가락 부분의 굳은살 입니다.혹시 마흔이 다되신 성인분 들도 학생때 열심히 필기 하시다가 손가락에 자리잡은 굳은살이 아직도 미약하게 자리잡고 있는 것이 보이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겁니다.

열심히 공부하신 증거가 되는 영광의 굳은살 이라고 해야 하나요?매끄럽고 부드러운 손가락을 유지 하려고 하시는 분들에게는 이런 외형적인 결점들은 별로 반갑지 않습니다.볼펜을 잡았던 부분의 손가락피부는 매일같이 볼펜과의 마찰이 일어나서 피부층을 보호하기 위해서 일종의 방어벽을 만든것 이 굳은살 인 것 입니다.

이러한 방어막은 일정한 자극이나 마찰이 멈추게 되면 정상적인 피부로 되돌아 오기도 합니다.그러나 현실적으로 학생이 볼펜이나 연필을 사용하지 않게 될일은 없으므로 몇가지 치료방법과 생활습관을 통해서 굳을살을 부드럽게 개선 시켜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손가락 굳은살 없애는 방법

1.연필이나 볼펜이 손가락피부에 맞닫는 부위에 고무쿠션 역활을 하는 제품을 사용하여 자극을 최소화 합니다.

2.적당한 힘과 올바르게 볼펜을 잡는 자세를 찾아 습관화 시켜 줍니다.

3.취침전 깨끗이 씻은후 오일이나 핸드크림등을 굳은살위에 마사지 하며 발라 주어 부드럽게 변화시켜 줍니다.

4.피부전문가의 조언을 받아 각질을 제거해주는 연고와 물리적 치료를 병행하여 줍니다.

손가락부분에 굳은살을 칼이나 손톱깍이 등으로 뜯어내게 된다면 2차적인 감염이나 피부의 상처가 생길 우려도 있으며 굳은살은 외부와의 계속적인 마찰이 있는경우라면 굳이 없애려 하는것은 오히려 역효과를 발생 시키게 됩니다.

굳은살은 피부를 보호하려는 우리몸의 자연스런 방어 현상 입니다.따라서 학생의 신분을 무사히 마치고 필기하는 시간이 줄어들게 된다면 손가락에 자리잡고 있는 굳은살도 서서히 사라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