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학생때 피부관리 평생피부를 결정 합니다 !!!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6. 17. 07:03
청소년 시기에는 호르몬의 변화와 신체성장등 여러가지 영향으로 각종 피부트러블이 일어나게 됩니다.이시기에는 외모에 지나친 관심과 이에 따른 화장에 대한 동경과 호기심 등으로 인하여 향후 피부를 회복할 수 없을 정도로 상하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중고생들의 지나친 화장은 피부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이시기에는 과다한 피지분비와 땀,단체가 생활하는 교실또는 학원 안의 각종 먼지등으로 인하여 피부가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시기 입니다.

사실 청소년기의 피부는 화장을 하지 않은 생얼이 훨씬 건강하고 예뻐 보이는 시기 이기도 하기 때문에 굳이 화장으로 피부모공을 가려서 피부가 숨쉬는것을 방해할 필요가 없겠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청소년 시기에 피부건강을 위한 몇가지만 지켜 준다면 좀더 나이가 들어 정작 피부관리와 화장이 필요할 시기에 남들보다 훨씬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청소년시기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방법

1.너무 잦은 세안은 피부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하루 2~3회 정도 꼼꼼히 세안을 해줍니다. 알칼리성분이 강하지 않은 제품의 비누를 사용하여 손으로 거품을 발생 시킨후 맛사지 하듯이 세안을 해준후 찬물로 헹궈 줍니다

2.세안후에는 수건으로 두드리듯 물기를 제거하고 즉시 스킨이나 수분이 많은 로션을 발라주어 피부건조증을 예방하여 줍니다.

3.규칙적인 생활과 충분한 수면으로 피부재생이 원할하도록 합니다.

4.충분한 수분의 공급으로 탄력있고 투명한 피부를 유지 하도록 합니다.

5.무더운 날씨속에 땀을 많이 흘렸을경우 간단한 물헹굼으로 피부에 묻어있는 소금끼와 먼지등의 불순물을 씻어주어 피부트러블을 예방하여 줍니다.

6.취침전 일주일2회 정도 간단한 오이팩이나 수분팩을 해주어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해 줍니다.

7.자외선이 강한 한낮의 외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어 기미,주근깨,주름등의 발생을 예방하여 줍니다.

청소년 시기에는 호르몬의 영향등 여러 원인들로 인하여 여드름과 같은 피부트러블로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그러나 대부분 그시기를 지나게 되면 정상으로 돌아오곤 합니다.중요한것은 피부트러블이 발생했을때 앞으로 피부에 평생 남게될 흉터가 절대 발생 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것 입니다.

여드름 흉터 예방법

1.피부청결을 유지해야 합니다.

2.자극적인 비누의 사용을 금지 해야 합니다.

3.오염된 손으로 여드름을 짜지말고 피부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4.잘못된 정보로 인한 자가치료혹은 자가처방등은 위험하니 피부전문가의 처방을 받아야 합니다.

5.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히 치료 해야 합니다.

요즘과 같은 시대에는 성공의 조건중 실력과 노력도 중요하지만 외모도 상당히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청소년기에 공부만 열심히 하시다가 여드름 흉터를 얼굴에 남기게 되는 중대한 실수를 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