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썬탠 하신다고 무작정 햇빛에 피부를 태우면 큰일납니다.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6. 14. 05:05
여름은 노출의 계절 입니다.때문에 맨살을 드러내는 부위가 많아지다 보니 피부의 색깔도 무척이나 신경이 쓰입니다.따라서 여름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썬텐으로 갈색피부를 만들어 건강하게 보이고 좀더 날씬하고 섹시하게 보이려고 합니다.

하지만 썬탠의 의미는 피부의 수분을 증발시키는 행위이므로 무작정 피부를 자외선에 노출 시키는 것 은 화상,기미,주근깨,피부노화,심지어 피부염,피부암등의 중요한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외선은 각종 피부질환을 일으키거나 신체 면역기능을 저하시키는 등의 유해한 면도 있지만 햇빛이 피부에 닿아 비타민D를 생성시켜 신진대사의 원할하게 하며 구루병을 억제하고 살균작용으로 유해한 병충해의 발생을 막아주기도 합니다.

올바른 썬탠 방법

1.바닷가에서 물놀이를 하셨다면 샤워를 한 이후 소금기에 의한 피부 삼투압 현상을 없앤후 썬탠을 합니다.

2.자외선 차단제를 전신에 바른후 그위에 썬탠오일을 발라주어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손상을 최소화 합니다.

3.햇빛이 따가운 12시부터 오후2시 사이를 피해주며 1회 20분 미만 휴식시간 30분 정도를 가지며 총3회 정도로 나누어서 실시 합니다.

4.피부가 가렵거나 붉어지는 알레르기 증상이 있으면 즉시 썬탠을 중단 하고 피부전문가의 조언을 구합니다.

5.평소 빈혈이나 알레르기등의 이상 증상이 있는 사람은 썬탠을 삼가하는 것 이 좋습니다.

6.선탠 직후에는 피부 열을 내려야 하므로 비누를 사용하지 않은 시원한 물만으로 간단히 샤워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7.샤워 직후 피부가 수분부족으로 건조해 지는 것을 막기 위해 알코올이 포함되지 않은 바디로션을 발라 줍니다.

인공불빛을 이용한 인공썬탠을 실시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는것으로 알고 있으나 이는 전문적 지식을 습득하지 못한채 무리한 인공썬탠을 시행할때 신체에 몇가지 유해한 부작용이 미칠수 있습니다.따라서 인공썬탠에 관한 내용은 언급 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썬탠을 실시한이후 약일주일 정도의 기간동안은 피부가 햇빛에 의한 자극으로 인하여 많은양의 수분 섭취가 필요하며 비타민C,과일,야채등을 많이 섭취해 주어야 하며 사우나 무리한 때밀기 등으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주의 해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