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꿀을 발라주면 피부는 어떻게 변할까요??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6. 12. 06:20
은 오랜 옛날 부터 지금까지 대표적인 영양 식품으로 여겨져 왔습니다.오랜 보관기간 보관 중에도 쉽게 상하지 않을뿐 아니라 감기나 몸살등 몸의 컨디션이 좋지않을때 복용하는 치료약 으로도 사용되어 왔습니다.

또한 살균력이 뛰어나서 작은 염증 혹은 입술이나 입안의 상처 같이 민감한 부위의 상처가 있을 때 바르기도 했었습니다.

특히 피부에 꿀성분을 발라 주었을때 보습,각질제거,영양공급등의 여러 장점들이 나타나고 있어서 많은 화장품의 종류중 에는 꿀 성분이 들어가고 있으며 꿀을 이용한 피부 미용법 들이 관심을 받고 있는 것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안 피부 원하신다면 태반 코리아 화장품 바로가기


꿀이 피부에 가져다 주는 효과

1.탁월한 보습효과
목욕후 물기가 있을때 목이나 팔꿈치,발뒤꿈치등 주름이나 거칠음등이 발생 할 수 있는 부위에 바르고 마사지를 하게 되면 효과가 좋습니다.

2.탄력증가
피부에 탄력을 주는 비타민 B2와  B12가 다량 들어 있습니다.

3.피부트러블의 치료
당도가 높아 오래 보관해도 상하지 않을 뿐더러 살균력이 뛰어나므로 작은 염증이나 뾰루지 같은 트러블이 있는 피부에 바르면 매우 효과적이며 특히 삼키지기 쉬운 입술이나 혓바늘 등의 부위에 바르기 용이 합니다.

4.각질제거
각질을 제거하는 기능도 뛰어나 꿀을 이용해서 팩을 하면 피부의 노폐물을 깨끗하게 없앨 수 있습니다.

5.영양공급
당질,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B 유도체, 아미노산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피로 회복에 효과적 입니다.

꿀을 단독으로 사용하여 피부에 발라주어도 좋은 미용효과를 볼 수 있으나 여름철 자외선이 강하고 에어컨 바람에 피부는 쉽게 건조해지고 검게 그을릴수 있습니다.이러한 자외선이 강한 여름철에는 꿀과 오이 또는 감자를 같이 사용하여 팩을 해준다면 피부보호 효과가 더욱 좋아 집니다.   

꿀을 이용한 여름철 피부 관리법

1.꿀+오이
재료 : 꿀 2작은술, 오이 1/2 개
효과 : 여름철 자외선으로 부터 지친 피부에 진정효과와 미백 효과가 있습니다.모든타입의 피부에 좋으며 특히 오래붙여놓아도 좋고 수분공급 효과가 좋습니다.
방법 : 슬라이스한 오이를 꿀에 넣은후 20분 정도 경과후 얼굴에 얹어줍니다.15~20분 경과후 미지근한 물로 휑궈 줍니다.

2.꿀+감자팩
재료 : 꿀 2작은술, 감자 1/2 개
효과 : 여름철 자외선으로 부터 지친 피부에 진정효과와 미백효과가 좋습니다.비타민C,칼륨,불소등이 함유되어 있어 약한 피부에도 좋은 효과를 나타 냅니다.
방법 : 강판에 껍질을 벗겨낸 감자를 갈아 꿀과 생수를 걸죽 하게 섞어준후 피부에 골고루 발라 줍니다.15~20분 후 미지근한 물로 씻어냅니다.

오늘도 무척 무더운 날씨가 될 것 같습니다.땀과 피지 분비가 활발하게 진행되는 계절이므로 땀과 불순물을 제거해주기 위해서는 오후시간 간단한 얼굴헹굼이 필요 할 것 같습니다.더운날은 너무 두꺼운 얼굴 화장은 피하시고 취침전 꿀+오이 마사지 한번 해보세요.다음날 아침 한결 탄력있는 피부로 변해 있을 것 입니다.